자유게시판

잡썰, 그 못다한 이야기.

같은 느낌의 글을 써야할까 싶을 정도네요.

잡썰 마지막화 보신 분이 뭔가 장황한 질문도 올려주셔서

댓글로 또 하나의 토픽을 써버리기도 했는데 비밀댓글이 되어서 공개되지 않아버렸고

 

는 잡썰은 진짜 이제 더이상 잡썰이 아니게 되어버렸기에

진짜 잡썰답게 중간중간 툭툭 던지려고 글쓰는데 아무튼 지금 할 말은

 

 

진짜 뭐 여러모로 호의가 계속되면 둘리인줄 아는 경우가 너무 많네요.

저작권이라던가 페이라던가 다른 또 뭐라던가 뭐든간에 말이죠

 

 

사실상 잘 따지고 할거없이, 생각만 좀 해보면 당연한건데.

암묵적으로 그러려니 묵인해주는 것을 당연히 여기기 시작하다 개기기까지 하면

 

더 이상의 둘리는 없습니다. 당신이 건드린 거기 있는건 공룡일 뿐입니다.

뭐하러 그걸 자극시켜서 괜히 피를 보려는걸지.

 

그리고 공룡한테 가서 흙뿌리고 돌멩이 던지면서 얕얕 하면서 용감한 척 해봤자

그거 그냥 용감이 아니라 무모해보일 뿐 아닌가요.

 

그래놓고 피봤다고 징징대봐야...

 

 

 

말고도 뭐 무료게임이 너무나 당연시 된 세태라던가

그런건 잡썰의 마지막 토픽에 관련해서 너무나 씁쓸하네요. 인식 자체가.

 

 

다른, 뭐라그럴까, [조용히 있으니 기어오르는 케이스]의 안타까움도 여럿 있지만,

그건 또 다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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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13'
  • profile
    파치리스 2015.09.06 15:06
    기철이 라면탈환기에 관한 이야기인거 같은데 저도 딱 이 선에서 조용하게 끝났으면 좋겠네요

    게시글을 읽어보니 해당 BJ들의 유튜브 경고도 풀렸다고하고 모든게 잘 마무리된거 같은데 이 시점에서 전투적으로 달려들면 진짜 크게 한 방 얻어맞을것 같은데....
  • profile
    2015.09.06 19:38
    댓글들은 더 가관이더군요.
  • ?
    LDG 2015.09.06 20:04
    아무래도 낮은 연령층에서는 그런 반응들이 나오죠
  • profile
    사막사마귀 2015.09.06 21:50
    형설앤측과 싸우거나 난리칠 생각 조금도 없습니다.
    전 그 게임을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처음엔 대충 가다 묻힐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걍 휙 던진 게임이였지만 저의 첫 업적들을 달성시키고 많은걸 알게 해주고
    제 인생 첫 성공작이라
    정이 들어버려 붙잡고 있는겁니다.만든 정보다 기른 정이랄까..
  • profile
    2015.09.06 22:59

    본인께서 게시물에 쓰셨던 내용들 보면 싸우거나 난리칠 생각 충만해 보이셨고,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그럴 반감이 들게 만드는 내용의 글이십니다.

    본인의 그 인생 첫 성공작이라신들 그게 오롯한 본인의 작품이 아니세요.
    상용 저작권이 있는 다른 사람의 캐릭터를 갖다 쓴 패러디죠.
     

    앞으로 뭔가 더 어쩌진 않겠다고 하시니까 별달리 더 말은 안하겠지만,

    현실좀 보세요.
    업적이니 성공작이니 만든정 기른정 말하시지만

    그냥 BJ들 실황 탄게 커서 그렇게 붙잡고 계신건 아니십니까?

  • profile
    사막사마귀 2015.09.06 23:06
    오리지널이 아닌건
    인정합니다.근데 bj들이나
    다른이들의 반응이 좋아서
    성공했다 그런겁니다.bj들도 사람이자 유저 아닙니까?그런 사람들을 위해 게임을 만들고
    그들의 반응을 얻었으니 제가
    보는 시점에선 그렇게
    대 성공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Bj들 실황탄건 징징이의 자살로
    충분하고요.형설앤 원래
    김치워리어처럼 이미지 안 좋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그 글 내릴생각입니다.
  • profile
    사막사마귀 2015.09.06 23:24

    그리고 자세히 말하면 BJ분들 실황때매 붙잡는 것은 김왼팔님꺼뿐이고
    다른 사람들이 실황하면서 미친 게임이라고 욕을하든 상관안해요.
    걍 처음 아방스에 들어와 쯔꾸르를 만들 당시 실황이란걸 잘 알고 있지 않았고,BJ들이 많은 줄 몰랐고,

    이 게임을 제작했을 당시 누가 이 게임을 실황할것이라고 생각조차못하고 살았는데 제 생각을 빗나가게 해주신 분이시자

    이 게임을 처음 실황하신 썩소님덕분에
    쯔꾸르 BJ들의 패턴이나 어떤 부분을 느끼고 좋아하는지 뼈대를 만들어준 작품이고,BJ가 아닌 일반플레이어나 네코데브분들의 반응이 좋고

    징징이의 자살과 함께 찾는 사람이 많아서 붙잡는거고요.그리고 형설앤이랑 싸울 생각은 없지만 "그쪽이랑 싸우거나 난리칠 생각이 충만해 보이는 부분"은
    흥분하거나 열받아서 적은거라 이해해주셧으면 좋겠네요.

  • profile
    달콤TV 2015.09.06 16:35
    공감해요
  • profile
    2015.09.06 20:33
    안타까운 나머지 주어는 없지만 대놓고 저격하는 글...

    이라도 쓰게 되네요 그냥 어휴 하고 치울까 싶다가도
  • profile
    2015.09.06 23:54

    동전 뒷면이 이걸 살리네

  • profile
    여줄가리 2015.09.07 00:25

    저도 처음 만들 때 저작권 개념이 없어서 캐릭터 그림 맘대로 넣고 엔딩에 게임 OST 애니 OST 넣고 그런 식으로 게임 만들었다가 게임 올리기 직전에 아방스를 훑어보니 제가 잘못했다는 걸 알았네요. 그래서 게임을 완전 뜯어고쳤던.....
    그 이후로 저작권에 크게 신경 쓰게 됐습니다. 누가 감시를 하던 말던 간에 지킬 건 지켜야 한다고 생각해요.
    올바른 저작권 의식을 갖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패러디 게임들은 만들 때 특히 더 조심해야겠네요...

  • profile
    2015.09.07 05:34

    습작을 그렇게 만드는건 상관 없는데
    그걸로 뭔가 성공을 한다거나 인기를 얻기라도 한 탓에
    그 게임이 그래도 일단은 자기가 손대서 만들었으니까~라고 해서
    그걸 온전히 자기 창작 게임이라고 착각하고 애정을 담기 시작하면

    그떄부터 골때려지는거죠.
    심지어 프리 소재를 썼다한들, 그 프리 소재를 만든 다른 사람들의 손을 타서 만든건데 말이죠.

  • ?
    우월감 2015.09.21 10:25
    량님 힘내세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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