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지금 꼭 필요한 건 아니지만 만약을 대비해서 필요할 것 같네요 ㅠ


=begin

Input Ex System - 전체키 입력 확장 by 허걱


Input.???([key])

ex> Input.release?(Keys::K)  #  K 버튼을 뗀 순간 true 를 반환.


press?(key)           # 키가 눌려져 있는 상태인지 확인
trigger?(key)         # 키를 눌렀는지 확인
release?(key)         # 키를 뗏는지 확인
repeat?(key)          # 키가 밀리는지 확인

any_key?              # 아무키나 눌렸는지 확인

get_key               # 눌려진 키의 배열을 취득
get_press_count(key)  # 키가 눌려져 있는 시간 취득
get_free_count        # 아무키도 안눌렸을 때의 경과 시간

dir4                  # 4 방향키 눌림 확인 - 0, 2, 4, 6, 8
dir8                  # 8 방향키 눌림 확인 - 0, 1, 2, 3, 4, 6, 7, 8, 9

upcase?               # 대문자 상태 확인


=end



#--------------------------------------------------
# 설정
#--------------------------------------------------
module InoutExConfig
  REPEAT_PREPARE = 30   # repeat 인식 시간
  REPEAT_DELAY   = 5   # repeat 인식 간격
  DEFAULT_KOREAN = true # 기본 한영상태 true 일 경우 한글/ false 일 경우 영어
end


#--------------------------------------------------
# 키 코드
#--------------------------------------------------
module Keys
  MouseL = 1
  MouseR = 2
  MouseM = 4
 
  Cancel = 3  # Ctrl + Break
 
  Back = 8
  Tab = 9
  Clear = 12  # NumLock이 꺼져 있을때의 KEY_PAD_5
  Enter = 13
  Shift = 16
  Ctrl = 17
  Alt = 18
  Pause = 19
  CapsLock = 20
  Korean = 21
  Chinese = 25
  Esc = 27
  Space = 32
  PGUP = 33
  PGDN = 34
  End = 35
  Home = 36
  Left = 37
  Up = 38
  Right = 39
  Down = 40
  Select = 41
  Execute = 43
  PrintScreen = 44
  Insert = 45
  Delete = 46
  Help = 47
 
  Num0 = 48
  Num1 = 49
  Num2 = 50
  Num3 = 51
  Num4 = 52
  Num5 = 53
  Num6 = 54
  Num7 = 55
  Num8 = 56
  Num9 = 57
 
  A = 65
  B = 66
  C = 67
  D = 68
  E = 69
  F = 70
  G = 71
  H = 72
  I = 73
  J = 74
  K = 75
  L = 76
  M = 77
  N = 78
  O = 79
  P = 80
  Q = 81
  R = 82
  S = 83
  T = 84
  U = 85
  V = 86
  W = 87
  X = 88
  Y = 89
  Z = 90
 
  LWin = 91
  RWin = 92
  Apps = 93
 
  Pad0 = 96
  Pad1 = 97
  Pad2 = 98
  Pad3 = 99
  Pad4 = 100
  Pad5 = 101
  Pad6 = 102
  Pad7 = 103
  Pad8 = 104
  Pad9 = 105
  Multiply = 106
  Add = 107
  Separator = 108
  Subtract = 109
  Decimal = 110
  Divide = 111
 
  F1 = 112
  F2 = 113
  F3 = 114
  F4 = 115
  F5 = 116
  F6 = 117
  F7 = 118
  F8 = 119
  F9 = 120
  F10 = 121
  F11 = 122
  F12 = 123
 
  NumLock = 144
  ScrollLock = 145
 
  LShift = 160
  RShift = 161
  LCtrl = 162
  RCtrl = 163
  LAlt = 164
  RAlt = 165
 
  Collon = 186
  Equal = 187
  Comma = 188
  Underscore = 189
  Dot = 190
  Backslash = 191
  Accent = 192
  Query = 193
  Float = 194
  LHook = 219
  RBar = 220
  RHook = 221
  Quote = 222
  LBar   = 226
 
  DEFAULT_KEY = {
  :LEFT => Left,
  :UP => Up,
  :RIGHT => Right,
  :DOWN => Down,
  :A => [LShift, RShift],
  :B => [Esc, Pad0, X],
  :C => [Enter, Space, Z],
  :X => A,
  :Y => S,
  :Z => D,
  :L => Q,
  :R => W,
  :SHIFT => Shift,
  :CTRL => Ctrl,
  :ALT => Alt,
  :F5 => F5,
  :F6 => F6,
  :F7 => F7,
  :F8 => F8,
  :F9 => F9,
  }
 
  Names = {
  1=>['MouseL', 'Mouse Left Button'],
  2=>['MouseR', 'Mouse Right Button'],
  3=>['Cancel'],
  4=>['MouseM', 'Mouse Middle Button'],
  8=>['Back'], 9=>['Tab'], 12=>['Clear'], 13=>['Enter'],
  16=>['Shift'], 17=>['Ctrl'], 18=>['Alt'], 19=>['Pause'], 20=>['CapsLock'],
  27=>['Esc'], 32=>[' ', 'Space'], 33=>['PGUP', 'Page Up'], 34=>['PGDN', 'Page Down'],
  35=>['End'], 36=>['Home'], 37=>['Left'], 38=>['Up'], 39=>['Right'],
  40=>['Down'], 41=>['Select'], 43=>['Execute'], 44=>['PrintScreen'],
  45=>['Insert'], 46=>['Delete'], 47=>['Help'],
  48=>['0', ')'], 49=>['1', '!'], 50=>['2', '@'], 51=>['3', '#'], 52=>['4', '$'],
  53=>['5', '%'], 54=>['6', '^'], 55=>['7', '&'], 56=>['8', '*'], 57=>['9', '('],
  65=>['a', 'A'], 66=>['b', 'B'], 67=>['c', 'C'], 68=>['d', 'D'], 69=>['e', 'E'],
  70=>['f', 'F'], 71=>['g', 'G'], 72=>['h', 'H'], 73=>['i', 'I'], 74=>['j', 'J'],
  75=>['k', 'K'], 76=>['l', 'L'], 77=>['m', 'M'], 78=>['n', 'N'], 79=>['o', 'O'],
  80=>['p', 'P'], 81=>['q', 'Q'], 82=>['r', 'R'], 83=>['s', 'S'], 84=>['t', 'T'],
  85=>['u', 'U'], 86=>['v', 'V'], 87=>['w', 'W'], 88=>['x', 'X'], 89=>['y', 'Y'],
  90=>['z', 'Z'],
  91=>['LWin'], 92=>['RWin'], 93=>['Apps'],
  96=>['0'], 97=>['1'], 98=>['2'], 99=>['3'], 100=>['4'],
  101=>['5'], 102=>['6'], 103=>['7'], 104=>['8'], 105=>['9'],
  106=>['*'], 107=>['+'], 108=>['Separator'], 109=>['-'], 110=>['.'], 111=>['/'],
  112=>['F1'], 113=>['F2'], 114=>['F3'], 115=>['F4'], 116=>['F5'], 117=>['F6'],
  118=>['F7'], 119=>['F8'], 120=>['F9'], 121=>['F10'], 122=>['F11'], 123=>['F12'],
  144=>['NumLock'], 145=>['ScrollLock'], 160=>['LShift'], 161=>['RShift'],
  162=>['LCtrl'], 163=>['RCtrl'], 164=>['LAlt'], 165=>['RAlt'],
  186=>[';', ':'], 187=>['=', '+'], 188=>[',', '<'], 189=>['-', '_'],
  190=>['.', '>'], 191=>['/', '?'], 192=>['`', '~'], 193=>['Query'],
  194=>['Float'], 219=>['[', '{'], 220=>['\\', '|'], 221=>[']', '}'],
  222=>['\'', '"'], 226=>['LBar']
  }
 
  def self.name(key, upcase = Input.upcase?)
    return "" unless Names.keys.include?(key)
    return Names[key][1] unless Names[key][1].nil? if upcase
    return Names[key][0]
  end
 
end


module Input
  #--------------------------------------------------
  # API
  #--------------------------------------------------
  @@key_state = Win32API.new("user32", "GetAsyncKeyState", "i", "i")
  @@cap_state = Win32API.new("user32", "GetKeyState", "i", "i")

  #--------------------------------------------------
  # Variables
  #--------------------------------------------------
  @@korean = InoutExConfig::DEFAULT_KOREAN
 
  MAXIMUM_SIZE = 256
  @@key_count = [0]*MAXIMUM_SIZE
  @@key_free_count = 0
 
  REPEAT_PREPARE = InoutExConfig::REPEAT_PREPARE
  REPEAT_DELAY = InoutExConfig::REPEAT_DELAY

  #--------------------------------------------------
  # Check_Key
  #--------------------------------------------------
  def self.check_key(key)
    r1 = (@@key_state.call(key) & 0x8000 == 0x8000)
    r2 = (@@key_state.call(key) & 0x8001 == 0x8001)
    return (r1 || r2)
  end
 
  #--------------------------------------------------
  # Check_Upcase
  #--------------------------------------------------
  def self.upcase?
    return ((@@cap_state.call(Keys::CapsLock) == 1) ^ press?(:SHIFT))
  end
 
  #--------------------------------------------------
  # Update
  #--------------------------------------------------
  def self.update
    key_free = true
    MAXIMUM_SIZE.times {|key|
    if check_key(key)
      @@key_count[key] += 1
      key_free = false
    elsif @@key_count[key] > 0
      @@key_count[key] = -1
    else
      @@key_count[key] = 0
    end
    }
    key_free ? @@key_free_count += 1 : @@key_free_count = 0
  end
 
  #--------------------------------------------------
  # Press - 키가 눌려져 있는 상태인지 확인
  #--------------------------------------------------
  def self.press?(key)
    key = adjust_key(key)
    key.size.times { |i| return true if @@key_count[key[i]] >= 1 }
    return false
  end
 
  #--------------------------------------------------
  # Trigger - 키를 눌렀는지 확인
  #--------------------------------------------------
  def self.trigger?(key)
    key = adjust_key(key)
    key.size.times { |i| return true if @@key_count[key[i]] == 1 }
    return false
  end
 
  #--------------------------------------------------
  # Release - 키를 뗏는지 확인
  #--------------------------------------------------
  def self.release?(key)
    key = adjust_key(key)
    key.size.times { |i| return true if @@key_count[key[i]] == -1 }
    return false
  end
 
  #--------------------------------------------------
  # Repeat - 키가 밀리는지 확인
  # ratio : 스크립트와 이벤트의 키 인식시간 오차 수정용
  #         스크립트상에서 repeat? 사용할 때 : ratio => 30
  #--------------------------------------------------
  def self.repeat?(key, ratio = 1)
    key = adjust_key(key)
    key.size.times { |i| return true if check_repeat?(key[i], ratio) }
    return false
  end
 
  #--------------------------------------------------
  # Check_Repeat
  #--------------------------------------------------
  def self.check_repeat?(key, ratio)
    return true if trigger?(key)
    return false if @@key_count[key] < (REPEAT_PREPARE * ratio)
    return @@key_count[key] % (REPEAT_DELAY * ratio) == 0
  end
 
  #--------------------------------------------------
  # GetPressCount - 키가 눌려져 있는 시간 취득
  #--------------------------------------------------
  def self.get_press_count(key, maximum = true)
    key = adjust_key(key)
    result = @@key_count[key[0]]
    key.size.times {|i|
    if maximum
      result = [result, @@key_count[key[i]]].max
    else
      result = [result, @@key_count[key[i]]].min
    end
    }
    return [result, 0].max
  end
 
  #--------------------------------------------------
  # Adjust_Key
  #--------------------------------------------------
  def self.adjust_key(key)
    if Keys::DEFAULT_KEY.keys.include?(key)
      key = Keys::DEFAULT_KEY[key]
    end
    return [key] unless key.is_a?(Array)
    return key
  end
 
  #--------------------------------------------------
  # GetFreeCount - 아무키도 안눌렸을 때의 경과 시간
  #--------------------------------------------------
  def self.get_free_count
    return @@key_free_count
  end
 
  #--------------------------------------------------
  # GetKey - 눌려진 키의 배열 취득
  #--------------------------------------------------
  def self.get_key
    result = []
    MAXIMUM_SIZE.times {|i| result.push(i) if @@key_count[i] > 0 }
    return result
  end
 
  #--------------------------------------------------
  # AnyKey? - 키가 눌렸는지 확인
  #--------------------------------------------------
  def self.any_key?
    return (get_free_count == 0)
  end
 
  #--------------------------------------------------
  # Dir4
  #--------------------------------------------------
  def self.dir4
    down = 1;    left = 2;    right = 4;    up = 8
    return 2 if dir & down == down
    return 4 if dir & left == left
    return 6 if dir & right == right
    return 8 if dir & up == up
    return 0
  end

  #--------------------------------------------------
  # Dir8
  #--------------------------------------------------
  def self.dir8
    down = 1;    left = 2;    right = 4;    up = 8
    case dir
    when down; return 2
    when left; return 4
    when right; return 6
    when up; return 8
    when down+left; return 1
    when down+right; return 3
    when up+left; return 7
    when up+right; return 9
    else; return 0
    end
  end
 
  #--------------------------------------------------
  # Dir
  #--------------------------------------------------
  def self.dir
    result = 0
    result += 1 if press?(Keys::Down)
    result += 2 if press?(Keys::Left)
    result += 4 if press?(Keys::Right)
    result += 8 if press?(Keys::Up)
    return result
  end
 
  #--------------------------------------------------------------------------
  # ●
  #--------------------------------------------------------------------------
  def self.is_korean?
    return @@korean
  end
 
  #--------------------------------------------------------------------------
  # ●
  #--------------------------------------------------------------------------
  def self.toggle_korean
    @@korean = !@@korean
  end
end




class Game_Interpreter
  #--------------------------------------------------------------------------
  # ●
  #--------------------------------------------------------------------------
  alias input_ex_command_111 command_111
  def command_111
    @params[1] = adjust_original_key(@params[1]) if @params[0] == 11
    input_ex_command_111
  end
  #--------------------------------------------------------------------------
  # ●
  #--------------------------------------------------------------------------
  def adjust_original_key(key)
    new_key = {2=>:DOWN, 4=>:LEFT, 6=>:RIGHT, 8=>:UP,
    11=>:A, 12=>:B, 13=>:C, 14=>:X, 15=>:Y, 16=>:Z, 17=>:L, 18=>:R}
    return new_key[key] if new_key.keys.include?(key)
    return key
  end
end


# presented by 허걱


이게 스크립트인데 대충 어떻게 사용하는지만 알려주세요 ㅠ

Comment '1'
  • ?
    SKT스피릿 2015.08.15 07:52
    스스로 해결했는데 반응속도가 너무 느리네요... ㅠ
    안되면 다른거라도 구해봐야지...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73
RMVXA 이벤트 이동이 버벅거립니다... 3 E.C.E.H 2015.08.21 128
RMVXA 이 캐릭터들 출처를 아시나요? file 환장 2015.08.21 254
기타 궁금해요ㅠㅠ 2 냥크미리 2015.08.21 109
RMVXA 아이템 제시하는법 좀 알려주세요 치야 2015.08.21 124
RMVX 경비시스템으로, 적이 닿을경우 전투가 시작되는 이벤트. 3 듀란테 2015.08.20 180
기타 공포게임추격관련 스크립트대해 질문 2 아쳐 2015.08.19 181
RMVXA 전투시 메세지가 중복해서 뜹니다 폴라 2015.08.19 116
RMVXA 전투시 애니메이션을 스킵하거나 고속 진행 시켜주는 스크립트가 있나요? 폴라 2015.08.19 186
RMVX 비주얼노벨을 제작할 예정이라 필요가 없는 hp, mp 란을 빼고 싶습니다. 타코야키 2015.08.18 179
RMVXA 대화풍선(말풍선)을 캐릭터위에 띄우는법을 알고싶습니다. 2 file 꼬닭 2015.08.18 1812
RMVX file corrupted 2 file 천둥번들 2015.08.17 160
RMVXA 혹시;; 반드시 디폴트로 남겨둬야 하는 스킬이 있는 건가요?? 2 아루쿠 2015.08.16 233
RMVXA 이동루트 캔슬 안되게 하는법 알려주세요. 3 2015.08.16 200
RMVXA 아이마르님이 올리신 사이드뷰 스크립트 질문 5 슈퍼울트라그레이트딜리셔스 2015.08.15 445
기타 윈도우10 데이터베이스 9 무명시절 2015.08.15 216
RMVX 랜덤 확률로 나가는 스킬 만드는 법 1 휴론 2015.08.15 204
RMVXA 전체키 스크립트 사용 방법좀요 ㅠ 1 SKT스피릿 2015.08.15 327
RMVX 몬스터가 스킬을 사용한 사람에게 공격을 못하는 스킬 8 file 휴론 2015.08.15 172
RMVX 캐릭터 여러명 같이 다니는거 어떻게 하나요 3 file helena 2015.08.14 196
RMXP 1초는 몇 프레임인가요? 5 저좀도와주세요 2015.08.14 3794
Board Pagination Prev 1 ...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196 197 198 199 200 ... 517 Next
/ 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