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가령, 카드뽑기 기술을 사용하면 커먼이벤트로 랜덤스킬을 고른 후 그 스킬을 사용한다고 합시다.

혹은, 조건부로 대미지가 상승하는 기술을 사용하면 커먼이벤트로 조건을 체크한 후 그냥 기술, 강화된 기술중 하나를 사용한다고 칩시다.


여기서, 두 개의 문제가 생깁니다.


1. 사용자를 지정할 수 없으므로, 계수도 넣을 수 없습니다.

2. 목표를 지정할 수 없으므로, 단일 개체에 효과를 발휘할 수 없습니다.


사용할 액터와 몬스터를 지정해줄 수 있다면 이런 일은 생기지 않겠지만, 아무리 살펴봐도 기본기능으론 할 수가 없네요.
스크립트를 제작할 실력은 되지 않아서, 혹시 이런 스크립트를 알고 계시거나 제작할 실력이 되는 분 있으면 좀 도움을...

Who's 폴라

profile

그냥 가끔 생각나면 제작 잠깐 하느라 제작 속도가 현저히 느립니다

Comment '2'
  • profile
    찬잎 2015.08.13 00:58
    상태부여로 해결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예를 들어서,
    A, B, C, D 액터가 있고
    1, 2, 3, 4 몬스터가 있다면

    A가 "카드뽑기" 스킬을 시전했다고 합시다.
    카드뽑기 스킬 - 효과범위 = 적 하나
    - 사용효과에 (카드뽑기)상태 100%확률로 부여
    그리고 커먼이벤트로 [카드뽑기]를 지정해주고

    변수 001 = 난수 [1~3]
    조건분기 변수 001 = 1 이면
    조건분기 적 캐릭터 [1.]의 상태가 (카드뽑기) 이면
    전투애니메이션의 표시 : [1.] , 스킬 1번의 애니메이션 (커맨드가 그냥 애니메이션 표시 아닙니다. 전투애니메이션의표시입니다.)
    적 캐릭터의 HP 증감 : [1.], - 변수 [002 : 데미지] 값 혹은 다른 커맨드
    그 밖의 경우
    조건분기 적 캐릭터 [2.]의 상태가 (카드뽑기)이면
    전투애니메이션의 표시 : [2.] , 스킬 1번의 애니메이션
    적 캐릭터의 HP 증감 : [2.], - 변수 [002 : 데미지] 값 혹은 다른 커맨드
    그 밖의 경우
    조건분기 적 캐릭터 [3.]의 상태가 (카드뽑기)이면
    전투애니메이션의 표시 : [3.] , 스킬 1번의 애니메이션
    적 캐릭터의 HP 증감 : [3.], - 변수 [002 : 데미지] 값 혹은 다른 커맨드
    그 밖의 경우
    조건분기 적 캐릭터 [4.]의 상태가 (카드뽑기)이면
    전투애니메이션의 표시 : [4.] , 스킬 1번의 애니메이션
    적 캐릭터의 HP 증감 : [4.], - 변수 [002 : 데미지] 값 혹은 다른 커맨드
    분기 종료
    분기 종료
    분기 종료
    분기 종료
    그 밖의 경우
    조건분기 변수 001 = 2 이면
    조건분기 적 캐릭터 [1.]의 상태가 (카드뽑기) 이면
    전투애니메이션의 표시 : [1.] , 스킬 2번의 애니메이션 (커맨드가 그냥 애니메이션 표시 아닙니다. 전투애니메이션의표시입니다.)
    적 캐릭터의 HP 증감 : [1.], - 변수 [002 : 데미지] 값 혹은 다른 커맨드
    그 밖의 경우
    조건분기 적 캐릭터 [2.]의 상태가 (카드뽑기)이면
    전투애니메이션의 표시 : [2.] , 스킬 2번의 애니메이션
    적 캐릭터의 HP 증감 : [2.], - 변수 [002 : 데미지] 값 혹은 다른 커맨드
    그 밖의 경우
    조건분기 적 캐릭터 [3.]의 상태가 (카드뽑기)이면
    전투애니메이션의 표시 : [3.] , 스킬 2번의 애니메이션
    적 캐릭터의 HP 증감 : [3.], - 변수 [002 : 데미지] 값 혹은 다른 커맨드
    그 밖의 경우
    조건분기 적 캐릭터 [4.]의 상태가 (카드뽑기)이면
    전투애니메이션의 표시 : [4.] , 스킬 2번의 애니메이션
    적 캐릭터의 HP 증감 : [4.], - 변수 [002 : 데미지] 값 혹은 다른 커맨드
    분기 종료
    분기 종료
    분기 종료
    분기 종료
    그 밖의 경우
    조건분기 변수 001 = 3 이면
    조건분기 적 캐릭터 [1.]의 상태가 (카드뽑기) 이면
    전투애니메이션의 표시 : [1.] , 스킬 3번의 애니메이션 (커맨드가 그냥 애니메이션 표시 아닙니다. 전투애니메이션의표시입니다.)
    적 캐릭터의 HP 증감 : [1.], - 변수 [002 : 데미지] 값 혹은 다른 커맨드
    그 밖의 경우
    조건분기 적 캐릭터 [2.]의 상태가 (카드뽑기)이면
    전투애니메이션의 표시 : [2.] , 스킬 3번의 애니메이션
    적 캐릭터의 HP 증감 : [2.], - 변수 [002 : 데미지] 값 혹은 다른 커맨드
    그 밖의 경우
    조건분기 적 캐릭터 [3.]의 상태가 (카드뽑기)이면
    전투애니메이션의 표시 : [3.] , 스킬 3번의 애니메이션
    적 캐릭터의 HP 증감 : [3.], - 변수 [002 : 데미지] 값 혹은 다른 커맨드
    그 밖의 경우
    조건분기 적 캐릭터 [4.]의 상태가 (카드뽑기)이면
    전투애니메이션의 표시 : [4.] , 스킬 3번의 애니메이션
    적 캐릭터의 HP 증감 : [4.], - 변수 [002 : 데미지] 값 혹은 다른 커맨드
    분기 종료
    분기 종료
    분기 종료
    분기 종료
    분기 종료




    적 캐릭터의 상태 변경 : 적 그룹 전체, - (카드뽑기)




    이렇게 해주면 될듯 싶어요.
  • profile
    폴라 2015.08.14 20:59
    오오 분기에 탭이 있었군요...
    맨날 1페이지만 써서 모르고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걸로 '효과가 변화하는 스킬'도 만들 수 있겠네요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48
RMVXA 게임 디컴파일 3 게임잘날아가는닝겐 2015.08.11 336
RMVXA 스킬을 사용한 캐릭터와 스킬의 대상이 된 캐릭터의 번호를 저장할 수 있나요? 2 폴라 2015.08.12 167
RMVXA 스팀판 타일셋 질문 1 file asdfasdf111 2015.08.12 305
기타 도트가 뭐죠? 2 rpgvx유저 2015.08.12 155
RMVXA 주사위 스크립트나 이벤트 만드는 법 종이상자. 2015.08.13 256
RMVXA 샘플맵 불러오기가 이상합니다. file 게임잘날아가는닝겐 2015.08.13 199
RMVXA 대사가 나오고 움직이는 NPC에 대해 오류가 있습니다. 4 file 그릇 2015.08.13 172
RMXP 1초는 몇 프레임인가요? 5 저좀도와주세요 2015.08.14 3790
RMVX 캐릭터 여러명 같이 다니는거 어떻게 하나요 3 file helena 2015.08.14 195
RMVX 몬스터가 스킬을 사용한 사람에게 공격을 못하는 스킬 8 file 휴론 2015.08.15 172
RMVXA 전체키 스크립트 사용 방법좀요 ㅠ 1 SKT스피릿 2015.08.15 327
RMVX 랜덤 확률로 나가는 스킬 만드는 법 1 휴론 2015.08.15 204
기타 윈도우10 데이터베이스 9 무명시절 2015.08.15 216
RMVXA 아이마르님이 올리신 사이드뷰 스크립트 질문 5 슈퍼울트라그레이트딜리셔스 2015.08.15 445
RMVXA 이동루트 캔슬 안되게 하는법 알려주세요. 3 2015.08.16 200
RMVXA 혹시;; 반드시 디폴트로 남겨둬야 하는 스킬이 있는 건가요?? 2 아루쿠 2015.08.16 233
RMVX file corrupted 2 file 천둥번들 2015.08.17 159
RMVXA 대화풍선(말풍선)을 캐릭터위에 띄우는법을 알고싶습니다. 2 file 꼬닭 2015.08.18 1811
RMVX 비주얼노벨을 제작할 예정이라 필요가 없는 hp, mp 란을 빼고 싶습니다. 타코야키 2015.08.18 178
RMVXA 전투시 애니메이션을 스킵하거나 고속 진행 시켜주는 스크립트가 있나요? 폴라 2015.08.19 184
Board Pagination Prev 1 ... 316 317 318 319 320 321 322 323 324 325 326 327 328 329 330 331 332 333 334 335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