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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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 게임에서 미로나 탐색 구역 등 일부 구역에서 저런 식으로 1인칭 시점을 표현해보고 싶은데 마땅한 방법이 안 떠오르네요.

 

혹시 알만툴 게임에서 1인칭 시점을 표현 할만한 방법이 있다면 부디 부탁드리겠습니다.


Comment '5'
  • ?
    lud 2015.07.29 22:32
    2D로 억지로 구현하자면 조건분기와 그림의 표시를 이용한 노가다가 한 방법이 있습니다.
    1인칭 시점은 기본적으로 3D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알만툴로 표현하기는 힘들지만...

    Unity 나 Unreal 같은 3D 게임 제작툴을 사용하거나 GameMaker 등과 같이 3D를 지원하는 툴을 사용하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 profile
    CrazyMaker 2015.07.29 22:40
    혹시 가능하시다면 그 노가다 방법의 예시를 좀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제가 알만툴 말고 다른 프로그램은 아직 다루지를 못 해서요...
  • ?
    lud 2015.07.29 22:49
    어떤 방법으로 만들건지에 대해서 노가다 방법도 달라지느라...

    기본적으로는 천장과 바닥을 표시하고 옆의 벽을 표시해 주는 방법이 되겠죠.
    옆에 길이 뚫려있으면 벽을 표시하고 아니면 표시안하거나 옆으로 새는길을 표시하는거고
    앞이 뚫려있으면 앞으로 갈 수 있을듯한 바닥그림과 천장그림을 표시하고
    막혀있으면 앞이 막혀있는듯한 벽그림을 표시하는거죠.

    그런 모든 상황에 대한 조건분기와 그림의 표시가 노가다가 되겠죠;;
  • profile
    러닝은빛 2015.07.30 00:08
    일단 알만툴이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그래픽 라이브러리로는 3D를 표현할 수 없습니다.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윗 분 말처럼 3D처럼 보이게 위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http://petitrare.com/blog/?p=6587

    위 블로그에 그런 식으로 만든 3D 게임이 공개되어있는데
    프로젝트 파일이 공개되어있으므로 제작 방식을 직접 확인해보시는게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 profile
    게임잘날아가는닝겐 2015.07.30 17:49
    완전 1인칭은 아니지만 1인칭처럼 보이게 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ace 7스크립트를 사용해서 플레이어상태에서 동작이 되게 만든후, 캐릭터를 투명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어떤 중국분이 올려놓으신 3D스크립트가 있는데(묶음)그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지형, 이벤트들이 찌그러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ace 7스크립트에서 플레이어상태에서 동작시키는 방법을 모릅니다.(어떤분께서 올리신 플레이어상태에서 ace 7을 구동시키는 영상이 묻답게시판 안에 있을겁니다. 아마 ace7의 타일밀림 버그에 대해 작성하셨을겁니다) 누군가 ace7스크립트에 대해 잘 아시는분께 여쭤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3D스크립트도 ace7게시글 안에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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