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특정 이벤트도 움직일때마다
 발소리가 들리게하고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아래는 현재 제가 쓰고있는 발소리 스크립트 입니다.
대충보니까 이벤트ID가 아니라 액터의ID인것 같아서요.
 
 
#------------여기서부터 
# 플레이어 발소리 SE ver. 1.01 (Since 2006/01/31) 
# by Tetra-Z 
# 맵상에서 플레이어에 발소리를 설정합니다. 
# $game_system.player_step_se_permission : 발소리 허가. 
# ver. 1.01(2006/02/18) 
# 커스터마이즈 포인트에서 발밑 태그 ID·맵 ID를 참조 가능하게. 

#============================================================================== 
# TETRAZ61 
#============================================================================== 
module TETRAZ61 
  def self.actor_step_se(id, tag, map) 
    case id 
    #========================================================================== 
    # □ 커스터마이즈 포인트 
    #========================================================================== 
    # tag에서 발밑 태그 ID, map에서 맵 ID의 조건부도 할 수 있습니다. 
    when 1 
      return [[1, 3], "032-Switch01", 80, 100] 
    when 2 
      return [[1, 3], "040-Knock01", 80, 100] 
    # when 엑터 ID 
    #  return [[패턴], "SE명", 음량, 피치] 
    # 
    # 엑터 ID : 선두의 엑터의 ID. 
    # 패턴  : 발소리가 있는 패턴. 캐릭터 화상의 왼쪽으로부터 0, 1, 2, 3. 
    # SE명      : 발소리가 되는 SE파일명. 
    # 음량      : SE의 음량. 생략 하면(자) 80. 
    # 피치    : SE의 피치. 생략 하면(자) 100. 
    #========================================================================== 
    end 
    return [] 
  end 
end 
#============================================================================== 
# ■ Game_System 
#============================================================================== 
class Game_System 
  #-------------------------------------------------------------------------- 
  # ● 공개 인스턴스 변수 
  #-------------------------------------------------------------------------- 
  attr_accessor :player_step_se_permission 
  #-------------------------------------------------------------------------- 
  # ● 오브젝트 초기화 
  #-------------------------------------------------------------------------- 
  alias tetraz61_initialize initialize 
  def initialize 
    tetraz61_initialize 
    @player_step_se_permission = true 
  end 
end 
#============================================================================== 
# ■ Game_Player 
#============================================================================== 
class Game_Player < Game_Character 
  #-------------------------------------------------------------------------- 
  # ● 프레임 갱신 
  #-------------------------------------------------------------------------- 
  alias tetraz61_update update 
  def update 
    last_pattern = @pattern 
    tetraz61_update 
    actor_id = tetraz61_party0 
    return if (! $game_system.player_step_se_permission or $data_actors[actor_id]. nil? ) 
    se = TETRAZ61.actor_step_se(actor_id, self.terrain_tag, $game_map.map_id) 
    return if (!(se.is_a? (Array)) or se.size < 2 or !(se[0]. is_a? (Array)) or se[1] == "") 
    if (last_pattern != @pattern and se[0]. include? (@pattern)) 
      se[2] = 80 if (se.size < 3 or se[2]. nil? ) 
      se[3] = 100 if (se.size < 4 or se[3]. nil? ) 
      Audio.se_play("Audio/SE/" + se[1], se[2], se[3]) rescue nil 
    end 
  end 
  #-------------------------------------------------------------------------- 
  # ● 선두의 엑터 
  #-------------------------------------------------------------------------- 
  def tetraz61_party0 
    if defined?  xrxs41_refresh 
      id = $game_variables[XRXS41::MAPCHAR_VARIABLE_ID] 
      return id unless $data_actors[id]. nil? 
    end 
    return $game_party.actors.size > 0 ?  $game_party.actors[0]. id : 0 
  end 
end 
Comment '2'
  • ?
    페렐 2015.07.23 17:30
    해당 스크립트만으로는 어려운 것으로 보입니다. 저기에서 말하는 ID는 일종의 '지형' 개념인 것으로 보입니다. 풀숲의 ID는 1, 물 바닥의 ID는 2, 이런 식으로 설정(데이터베이스 - 타일맵 - ID설정)해서 지형에 따라 다른 발소리가 들리게 만드는 것이지요.
  • ?
    nachthexen 2015.07.28 01:34
    아...그렇군요....ㅠㅠ 다른 발소리 스크립트를 찾으려해도 마땅한게 없네요...ㅠㅠ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93
한글 패치 RMXP rpg xp 한글패치 후 글자가 나오질 않습니다 1 file 핫핑세일 2019.12.04 279
한글 패치 RMVXA RPG VX ACE 한글 패치 3 채토 2019.02.12 801
한글 패치 RM2k 스팀 알만툴 2k는 한글패치가 없나여? 2 태연천사 2019.04.01 317
한글 패치 RMVXA Translator++ invalid multibyte char (utf-8) 오류 (영어겜임) file 진영삼 2019.05.02 428
한글 패치 RMVXA VX Ace툴 스팀 버전 한글패치는 없는 건가요? 자유와바람 2019.11.07 317
한글 패치 RMVXA 지원하지 않는 조작 1 청빛날개 2020.02.04 94
한글 패치 RMXP 스팀 알만툴XP 한글패치 관련 질문입니다 으으으으으으 2020.02.25 340
한글 패치 기타 SRC나 DNML 유저팬픽시나리오MOD제작툴 한글화 하시는분은 없나요? 1 모드좋아 2020.02.27 212
한글 패치 RMVXA RPG MAKER VX ACE 한글패치 관련 문의드립니다ㅠ 2 쇠창살 2020.03.02 457
한글 패치 RMVX vx 한글패치 어떻게 해야 하나요 ㅠㅠㅠ 2 얄라셩 2020.06.05 279
한글 패치 RMXP RPG XP 스팀 한글패치 최신 버전은 없나요? 1 일리브 2020.11.14 658
한글 패치 RM2k3 2003 게임의 글자가 특수문자로 출력됩니다. 1 file 우주신유니콘 2021.03.20 300
한글 패치 RMVXA RPG Maker VX Ace 한글 출력? 1 ikmyung 2021.05.17 302
한글 패치 기타 알만툴 2k 스팀판은 한글패치가 없나요? 김기차 2023.08.28 48
한글 패치 RM2k RM2k의 스팀 한글패치 다크크리에이터 2024.01.27 23
플러그인 추천 RMMV MV 인벤토리 변경하는 플러그인이 있을까요? 2 머리큰두두 2023.09.19 62
플러그인 추천 RMMV 지도의 특정 좌표를 한번에 찾아가는 플러그인은 없을까요? 7 겐마 2020.08.22 123
플러그인 추천 RMMV npc 이동 1 코기 2020.02.09 89
플러그인 추천 RMMV MV에서 대각선이동이 가능한가요? (8방향이동) 6 믕믱이 2020.03.12 775
플러그인 추천 RMMV 이런 플러그인인데 혹시 알고있는 사람 있습니까??? 2 file 호구랑 2019.03.02 24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83 Next
/ 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