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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17'
  • profile
    게임잘날아가는닝겐 2015.07.21 20:51
    \V[변수번호] 입니다. 슬러시가 아니라 백스페이스 아래에 있는 키입니다.
  • ?
    비형 2015.07.21 21:52
    우선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text => "\v[0110]", 이렇게 했는데 출력이 안되서요..
    예를 좀 들어주실 수 있나요..?
  • profile
    게임잘날아가는닝겐 2015.07.22 16:43
    V는 대문자여야 합니다. 그리고 110번째 변수를 띄울거면 \V[110]이라고 적어주셔야 합니다.
  • ?
    비형 2015.07.23 19:07
    확인이 늦었네요..
    text => "\V[110]", 이렇게 하면 V[110]이 출력되는데요..?
  • profile

    "넣을 필요 없이 V[110]만 해도 나옵니다.



    스크린샷 2015-07-24 16.29.16.png

    잠깐.... 왜 저딴모양으로 나오는거죠?


    스크린샷 2015-07-24 16.29.56.png



  • ?
    비형 2015.07.26 00:35
    문장의 표시가 아니라, 스크립트입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게임잘날아가는닝겐 2015.07.26 14:22
    아....스크립트였군요....
  • ?
    lud 2015.07.27 21:54
    스크립트를 고쳐줘야 하는데...

    class Game_Interpreter
    def nel_textpop(*args)
    내용...

    end
    다른것들...
    end

    이렇게 있는곳에서
    내용... 이 끝나는곳에 end 위에
    char.namepop.gsub!(/\\N\[(\d+)\]/i) { $game_variables[$1.to_i] }
    이렇게 한줄 추가해 주세요.
    그리고 사용할 때 문장의 표시에서 처럼 \v[n] 하면 n번 변수가 보여질듯 합니다;;
    테스트는 안해보고 그냥 적은거라서.. 오류나면 어떤오류 났는지 댓글로 알려주세요~ ^^;
  • ?
    비형 2015.07.28 22:25
    와.. 스크립트 쪽으로 이렇게 접근해주시니 너무 반가워요 ^^

    일단은..

    class Game_Interpreter
    include NEL
    def nel_textpop(*args)
    if(args[0].is_a?(Hash))
    text, ev_id, time, size, color, font, bold, ital = args[0].get_values(:text,:event_id,:time,:size,:color,:font,:bold,:italic)
    else
    text, ev_id, time, size, color, font, bold, ital = *args
    char.namepop.gsub!(/\\N\[(\d+)\]/i) { $game_variables[$1.to_i] } <<<<<<<<<여기에 추가
    end

    이렇게 해보았는데요.. 짚어주신 위치가 맞을려나 모르겠네요..^^;
    오류가 안나는 걸로보아 접근은 잘 한 것 같아요... 그런데,
    입력한 내용이 \v[0110]이면 [0110]으로 출력되요.. ㅜㅜ

    한번 더 살펴봐주실 수 있을까요..?
  • ?
    lud 2015.07.29 00:05
    아뇨.. 그 밑에있는 end 인데....
    .....
    char.namepop = text || ""
    .....
    char.textpop_flag = true #Forces refresh
    end

    이런식으로 있을건데
    char.textpop_flag = true #Forces refresh
    아래쪽에 적어주시고
    end

    이런식으로 될 수 있게 배치해 주셔야 합니다.
  • ?
    비형 2015.07.30 22:03
    음.. 똑같이 [0110]으로 뜨는데요?ㅜㅜ
  • ?
    lud 2015.07.30 23:06
    아...v가 아니라 n 이라고 적었네요.
    char.namepop.gsub!(/\\V\[(\d+)\]/i) { $game_variables[$1.to_i] }
    이걸로 하면 될겁니다...ㅎㅎ;;;;;;
  • ?
    비형 2015.11.10 17:10
    참...오랫동안 손 놓고 지냈네요..
    답변해주셨는데 확인이 늦어서 죄송해요..
    이제 조금씩 손대볼려고해요..ㅎ
    도움주셔서 감사하구요... V로 바꿔두 [0110]으루 뜹니다 ㅜ.ㅜ
  • ?
    lud 2015.11.13 22:48

      def nel_textpop(*args)
     if(args[0].is_a?(Hash))
       text, ev_id, time, size, color, font, bold, ital = args[0].get_values(:text,:event_id,:time,:size,:color,:font,:bold,:italic)
     else
       text, ev_id, time, size, color, font, bold, ital = *args
     end
     char = nel_get_character(ev_id || 0)
     return unless(char)
     char.namepop_size = size  || DEF_TEXT_SIZE
     char.namepop_color= color || DEF_TEXT_COLOR
     char.namepop_time = time  || nil
     char.namepop   = text  || ""

    char.namepop.gsub!(/\\V\[(\d+)\]/i) { $game_variables[$1.to_i] }
     char.namepop_font = font || DEF_TEXT_FONT
     char.namepop_bold = !!bold # // Convert to Bool
     char.namepop_ital = !!ital
     char.textpop_flag = true #Forces refresh
      end


    이렇게 이 위치에 적으신게 맞나요?

    전 테스트 해보니깐 잘 적용 되는데...

  • ?
    비형 2015.11.15 00:08
    네 똑같이 [0110]떠요..
    이벤트에 스크립트를
    nel_textpop(
    :text => "\v[0110]",
    :event_id => -1,
    :bold => true,
    :time => 120,
    )
    이렇게 입력했는데 여기서 출력 명령어가 잘못된 건가요?
  • ?
    lud 2015.11.16 14:04
    \v[110] 을 \\v[110] 처럼 해주면 나올거에요
    일반 문장의 표시에서는 \ 한번이면 되는데 스크립트에서 할때는 \\ 두번 써줘야 인식해서..ㅎㅎ
  • ?
    비형 2015.11.24 16:57
    오..............정말이네요 ㅎㅎ 드디어 됐어요!!!!!!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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