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class Scene_Battle < Scene_Base

  def invoke_item(target, item)

    if rand < target.item_cnt(@subject, item)

       apply_item_effects(apply_substitute(target, item), item)

       invoke_counter_attack(target, item)

    elsif rand < target.item_mrf(@subject, item)

       invoke_magic_reflection(target, item)

    else

       apply_item_effects(apply_substitute(target, item), item)

    end

    @subject.last_target_index = target.index

    end

end


위의 스크립트는 반격기능이 발동될시 공격을 회피하는게 아닌 피해를 받고 반격할 수 있게해주는 기능을 해줍니다.
지난번에 올렸었던 스크립트인데 몇몇 오류가 있긴했지만 다른 스크립트로 대부분 무마가 되었고
딱 한가지 문제가 발목을 잡고있네요ㅜ

원래 대상을 죽이게되면 해당 대상은 반격을 할 수 없어야하는데
이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대상을 죽인 시점에서도 반격기능이 활성화 되면 반격을 하게됩니다.
스크립트가 돌아가는 원리를 보니 대략

1)    A가 B를 공격한다.
2)    A의 공격에 B의 반격기능이 활성화된다.
3)    A의 공격에 피해를 받고 B가 죽었다.
4)    활성화된 B의 반격기능이 작용하여 A에게 반격을 한다.

이렇게 되는것 같더라구요
전 여기서 4번을 없애고 싶습니다.
생각해보면 근본적인 문제일것 같기도한데 이게 고칠수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전투의 성향이 완전히 뒤바껴버리게 되서 쉽게 놓아버리기 힘든 처지네요.. 흑..

대상을 죽이면 그 대상이 반격 할 수 없게 만들 수 없을까요?




Comment '2'
  • profile
    9qxb6 2015.07.19 23:38

    올리신 스크립트를 아래의 스크립트로 교체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class Scene_Battle < Scene_Base

      def invoke_item(target, item)

        if rand < target.item_cnt(@subject, item) #반격 가능 시에

          apply_item_effects(apply_substitute(target, item), item) #피해 적용

          if target.death_state? #공격 받는 대상(target)이 이미 죽었으면 그만둔다.

            return @subject.last_target_index = target.index

          end

          invoke_counter_attack(target, item) #반격!

        elsif rand < target.item_mrf(@subject, item)

          invoke_magic_reflection(target, item)

        else

          apply_item_effects(apply_substitute(target, item), item)

        end

        @subject.last_target_index = target.index

      end

    end

  • ?
    기폭 2015.07.24 23:22

    오오.. 감사합니다!!
    제대로 작동하는것이.. 스크립트 다루시는 분들은 정말로 대단하세요ㄷㄷ;
    기획자가 프로그래머에게 느끼는 감정이 이런게 아닐까 싶네요ㅎ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93
한글 패치 RMXP rpg xp 한글패치 후 글자가 나오질 않습니다 1 file 핫핑세일 2019.12.04 279
한글 패치 RMVXA RPG VX ACE 한글 패치 3 채토 2019.02.12 801
한글 패치 RM2k 스팀 알만툴 2k는 한글패치가 없나여? 2 태연천사 2019.04.01 317
한글 패치 RMVXA Translator++ invalid multibyte char (utf-8) 오류 (영어겜임) file 진영삼 2019.05.02 428
한글 패치 RMVXA VX Ace툴 스팀 버전 한글패치는 없는 건가요? 자유와바람 2019.11.07 317
한글 패치 RMVXA 지원하지 않는 조작 1 청빛날개 2020.02.04 94
한글 패치 RMXP 스팀 알만툴XP 한글패치 관련 질문입니다 으으으으으으 2020.02.25 340
한글 패치 기타 SRC나 DNML 유저팬픽시나리오MOD제작툴 한글화 하시는분은 없나요? 1 모드좋아 2020.02.27 212
한글 패치 RMVXA RPG MAKER VX ACE 한글패치 관련 문의드립니다ㅠ 2 쇠창살 2020.03.02 457
한글 패치 RMVX vx 한글패치 어떻게 해야 하나요 ㅠㅠㅠ 2 얄라셩 2020.06.05 279
한글 패치 RMXP RPG XP 스팀 한글패치 최신 버전은 없나요? 1 일리브 2020.11.14 658
한글 패치 RM2k3 2003 게임의 글자가 특수문자로 출력됩니다. 1 file 우주신유니콘 2021.03.20 300
한글 패치 RMVXA RPG Maker VX Ace 한글 출력? 1 ikmyung 2021.05.17 302
한글 패치 기타 알만툴 2k 스팀판은 한글패치가 없나요? 김기차 2023.08.28 48
한글 패치 RM2k RM2k의 스팀 한글패치 다크크리에이터 2024.01.27 23
플러그인 추천 RMMV MV 인벤토리 변경하는 플러그인이 있을까요? 2 머리큰두두 2023.09.19 62
플러그인 추천 RMMV 지도의 특정 좌표를 한번에 찾아가는 플러그인은 없을까요? 7 겐마 2020.08.22 123
플러그인 추천 RMMV npc 이동 1 코기 2020.02.09 89
플러그인 추천 RMMV MV에서 대각선이동이 가능한가요? (8방향이동) 6 믕믱이 2020.03.12 775
플러그인 추천 RMMV 이런 플러그인인데 혹시 알고있는 사람 있습니까??? 2 file 호구랑 2019.03.02 24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83 Next
/ 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