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제목이 곧 내용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상태가 어떤지 파악이 잘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제가 스크립트를 거의 다루지를 못해서 저 혼자서는 고칠 수가 없네요;;


저장하고 불러올 때 페이스칩이 나오게 하거나, 캐릭터칩이 안 잘리게 하는 방법이 없을까요?새 캔버스.jpg



Comment '4'
  • ?
    GloomyDay 2015.07.13 00:59
    # =============================================================================
    # TheoAllen - Face Graphics on Save Menu
    # Version : 1.1
    # Contact : www.rpgmakerid.com (or) http://theolized.blogspot.com
    # (This script is translated by AbsoluteIce)
    # =============================================================================
    ($imported ||= {})[:Theo_SaveMenuFace] = true
    # =============================================================================
    # CHANGE LOGS:
    # -----------------------------------------------------------------------------
    # 2013.06.03 - Include map name as save header
    # 2013.06.02 - Started and finished script
    # =============================================================================
    =begin

    Introduction :
    This script gives the ability to see faces on the save menu

    How to use :
    Put below material and above main

    Terms of use :
    This script has a special condition, Feel free to use it.

    Note :
    This script lets you handle the look of the save menu. If you use another
    persons script that changes the way/design of the save menu, its highly
    possible that this script is compatible with it.

    =end
    # =============================================================================
    Include_Mapname = true # Set true / false to not include mapname
    # =============================================================================
    module DataManager

    def self.make_save_header
    header = {}
    header[:characters] = $game_party.characters_for_savefile
    header[:playtime_s] = $game_system.playtime_s
    header[:faces] = $game_party.faces_for_savefile
    header[:map_name] = $game_map.display_name
    header
    end

    end

    class Window_SaveFile

    def refresh
    contents.clear
    change_color(normal_color)
    name = Vocab::File + " #{@file_index + 1}"
    draw_text(4, 0, 200, line_height, name)
    @name_width = text_size(name).width
    #draw_party_characters(152, 58)
    draw_party_faces(80, 0)
    draw_mapname(0,0,contents.width,2)
    draw_playtime(0, contents.height - line_height, contents.width - 4, 2)
    end

    def draw_mapname(x,y,width,align)
    return unless Include_Mapname
    header = DataManager.load_header(@file_index)
    return unless header
    draw_text(x,y,width,line_height,header[:map_name],align)
    end

    def draw_party_faces(x, y)
    header = DataManager.load_header(@file_index)
    return unless header && header[:faces]
    puts header[:faces].size
    #header[:faces].each_with_index do |data, i|
    draw_face($game_party.leader.face_name, $game_party.leader.face_index, 350, y)
    #end
    end

    end

    class Game_Party < Game_Unit
    def faces_for_savefile
    battle_members.collect do |actor|
    [actor.face_name,actor.face_index]
    end
    end
    end

    TheoAllen님이 제작하신 세이브 파일에 페이스칩을 나타내주는 스크립트입니다.
    def_refresh 안의 숫자들을 수정하면 페이스칩, 플레이 시간, 맵 이름, 텍스트 등이 표시될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profile
    라니에타 2015.07.13 18:36
    좋은 스크립트소개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방법이 미숙한건지 스크립트가 잘못된건지
    타이틀 화면에서 불러오기를 하려면 에러가 뜨는군요;;
    다른스크립트랑 충돌은 아닙니다. 새 프로젝트에 테스트를 하는 도중이었어요..
    혹시 다른 방법이나 이 스크립트의 사용법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
    GloomyDay 2015.07.13 20:34
    스크립트를 적용하기 전의 세이브파일에서는 페이스칩 그래픽의 정보를 받아올 수 없어서 그럴 겁니다.
    기존 세이브 파일을 전부 지우고 테스트 플레이 해보세요.

    그래도 안 될 경우, 아방스 스크립트 자료실 등에 있는 다른 세이브 창 수정 스크립트를 사용해보세요.
  • profile
    라니에타 2015.07.13 20:43
    사용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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