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VXA

피해를받고 반격할 수 있는 방법.

by 기폭 posted Jul 10,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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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XA에서 반격기능은

'공격을 받으면 일정확률로 반격기능이 발동하여 공격을 회피하고 받아야 될 데미지를 상대에게 돌려준다.'

예를들어

1)  A가 B에게 데미지 10 의 공격을 가한다.

2)  B의 반격기능이 발동하여 A의 공격을 회피하고 동시에 A에게 10 의 데미지를 돌려준다.

라는 개념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공격을 회피' 하는게 아니라 자신도 피해를 받게 하고싶습니다.

예를들어

1)  A가 B에게 데미지 10 의 공격을 가한다.

2)  B의 반격기능이 발동하여 10 의 피해를 입고 동시에 A에게 10 의 데미지를 돌려준다.

이렇게 구현하고 싶은겁니다.



아방스 게시판을 여기저기 뒤져서 저와 비슷한 질문을 하신분을 발견했고

관련 스크립트를 찾으려는데 스크립트 주소가 막혀버렸네요..ㅜ



다행히 구글링을 해서 같은 취지의 스크립트를 찾긴했습니다.


class Scene_Battle < Scene_Base

  def invoke_item(target, item)

    if rand < target.item_cnt(@subject, item)

       apply_item_effects(apply_substitute(target, item), item)

       invoke_counter_attack(target, item)

    elsif rand < target.item_mrf(@subject, item)

       invoke_magic_reflection(target, item)

    else

       apply_item_effects(apply_substitute(target, item), item)

    end

    @subject.last_target_index = target.index

    end

end


문제는 위의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전투애니메이션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반격과 관련된 스크립트 혹은 위의 스크립트에서 전투애니메이션이 나오도록 고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