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기타사항 : 프로젝트 현황이나 포트폴리오, 모집 요구사항 등 위에서 충분히 언급하지 못한 내용을 기입해주세요.
#====================================================================================================
※ 본문 삽입한 이미지 크기가 커서 죄송합니다... 간단하게만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로 내려주세요.
저는 스마트폰으로 'Pixel Art' 앱을 이용하여 도트캐릭을 만들어 블로그에 업로드 합니다.
(Pixel Art 앱은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있는 그림판 프로그램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아방스 사이트가 생각날 때면 아방스에도 업로드 하기도 합니다만 대부분 블로그에만 합니다.
제 블로그로 들어오시면 프로필부터 보이실겁니다. 꼭 읽으실 필요는 없지만 읽으시게 된다면 그냥 '이런 사람이구나'라고만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의 좌측상단 - 블로그(클릭)로 들어오시면 좌측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은 메뉴를 통해 제가 그동안 취미로 작업한 도트캐릭들을 볼 수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말씀드립니다.
첫번째 이미지 우측 하단의 빨간색 X 표시가 되어있는 캐릭칩은 제가 만든 것이 아닙니다.
한 때 VX툴로 게임이나 만들어 볼까해서 캐릭칩을 구하다 발견한 캐릭칩인데, 캐릭제작할 때 밑작업용으로만 사용해서 빨간색 X 표시를 해둔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들은 제가 여태 취미삼아 만들어 온 아이들(캐릭칩)입니다. :)
여태 만들어 둔 도트캐릭들. 위 도트캐릭들 중 첫 번째 줄 왼쪽부터 4개(3번째칸의 이녀석 제외)와
병아리, 박스의 고양이&사람(?)만 보행액션 있습니다. (블로그에 있습니다.) 나머진 앞모습만 만들어 둔 것입니다.
지금이나 나중에라도 저 캐릭들의 보행액션을 만들 생각이 있느냐 물으신다면 '아직 계획은 없다'고 대답해드릴 수 있겠네요.. ㅎ;
아래 이미지들은 현재 아방스 사이트에 올려져있는 캐릭칩들입니다. 물론 저의 블로그에도 전체공개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제가 그동안 작업한 도트캐릭들을 보여드렸는데 VX캐릭같은 퀄리티는 컴퓨터에서만 작업한 게 대부분입니다.
약 2~3년 전까지만 해도 그런 퀄리티는 제작하는데 시간 좀 걸리더라도 겨우 완성하고 그랬었는데,
최근에는그렇게 안 하다 보니 VX캐릭같은 느낌의 도트캐릭을 어떻게 만들었었는지 의문이 들기까지하네요.
최근에 위 이미지의 펭귄이나 병아리같은 느낌으로 많이 만듭니다.
앞서 말한 펭귄이나 병아리 같은 느낌의 캐릭이라도 괜찮으시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를 주로 많이 이용해서 네이버가 더 빠릅니다. 네이버 쪽지 또는 블로그 안부게시판, 트위터 가능합니다.
연락 가능 시간대: 오전 10시~오후 11시
게임 제작하시다가 중간에 그만두시지만 않으면 괜찮습니다. 저도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