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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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한 영어랑 일본어로 번역기를 동원해가며 해외 사이트를 돌아봤는데 


액터의 이름을 불러와서 다른 이벤트의 머리 위에 띄워주는 스크립트는 없는 것 같더라구요.


야매로 만들어보려고 했으나 결국 실패해서 질문 남겨봅니다. ㅠㅠ



VXA에서 \n[n] (n번째 액터의 이름) 을 불러와 다른 이벤트의 머리 위에 띄워주는 스크립트가 없는지 궁금하여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알고 계시다면 답변 부탁드려요!! :)

Comment '3'
  • profile
    9qxb6 2015.05.31 17:43

    어떤 식으로 액터의 이름을 띄우고 싶어요? 

    그냥 잠깐 띄웠다가 사라지는 걸 말하는 겁니까? 아니면 붙박이로 계속 표시되는 것을 원합니까?

    혹시 표시만 될 수 있다면 세부적인 구현에는 별 관심이 없나요?

  • profile
    안모리 2015.05.31 17:49
    헛 아까 전에 적어주신 것으로도 충분해요! :)
    적용하구 감사답변 적고 있었는데 갑자기 댓글이 사라져서 놀랐네요!
    덕분에 원하던 결과를 만들어냈어요!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아나ㅋㅋㅋㅋㅋㅋㅋㅋ 팝업이라고 해서 "엥? 혹시 나 지금까지 뻘짓하고 있던 거 아니야?" 하고 지워버렸는데ㅋㅋㅋㅋㅋ 그걸 그새 보셨네요... 아오 ㅋㅋㅋㅋ

    다른 분들을 위해 아까 지웠던 해결책을 다시 올릴께요.

    1. 아래 홈페이지에서 스크립트를 다운받으세요.
    http://www.rpgmakervxace.net/topic/397-event-text-display/

    2. 위의 스크립트만으로는 액터의 이름을 읽을 수 없습니다. 수동으로 입력해줘야 하는데요. 그렇게 되면 액터의 이름을 변경할 때 따로 또 수정해줘야 하므로 귀찮은 일이 생깁니다. 그러므로 아래의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
    # ** Game_Event
    #==============================================================================

    class Game_Event < Game_Character
    #--------------------------------------------------------------------------
    # * Alias Listings
    #--------------------------------------------------------------------------
    alias seph_etd_gmevt_refresh_2 refresh
    #--------------------------------------------------------------------------
    # * Refresh
    #--------------------------------------------------------------------------
      def refresh
      seph_etd_gmevt_refresh_2
        unless @list.nil? || @erased
          for i in 0...@list.size
            if @list[i].code == 108
              @list[i].parameters[0].dup.gsub!(/\[ETD_ActorID\s*:\s*(\d+)\]/i) do
                @etd_display_color = ETD_Default_EventText_Color
                actor_id = $1.to_i
                @etd_display_text = $game_actors[actor_id].name
              end
            end
          end
        end
      end
    end

    3. 사용법은 이벤트 커맨드 - 주석에서 [ETD_ActorID : id(숫자)] 를 입력하여 사용합니다. 아래의 예시를 봐주세요.

    설명1.png

    설명2.png


    ▼쨘!

    설명3.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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