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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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X 사용자입니다.

VX사용도중 스크립트를 공부하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작중인 스크립트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아이템/무기의 이름 스크립트상에서 변경

변수1 + 변수2+ 변수3을 이용한 아이템의 이름 변경

이건 의외로 쉽게 만들 수 있더군요. def namemake 뭐 이런식으로 만들고 거기서 $s1 = {"천년의","영겁의","북풍의"}등으로 만들어서 $s4 = $s1+" "+$s2+" "+$s3 뭐 이런식으로 하면 되니깐요.

중요한건 변수를 어떻게 아이템의 이름에 넣는건지에 관한건데, 예를들어 "27번 무기의 이름을 이 함수에서 제작하여 그 이름으로 정한다."라는걸 하기위해선 ,무기의 이름과 주소를 불러와야할듯한데 이를 어떻게 넣는지에 관한 겁니다.

아마 주소를 불러오듯 해야할거 같은데......NoDab


2. 아이템의 개수를 스크립트에서 알기 

Omega퀘스트 확장형을 커스텀하던 도중, 꽃의 개수를 \v[3]/3 이런식으로 카운팅하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변수를 많이 쓰진 않지만, 아이템 개수로 퀘스트를 좌지우지할건데, 퀘스트아이템개수만킁 변수를 제작하는건 싫습니다. 아이템의 개수를 알 수 있게되면, 차라리 그런방식으로 할건데...Nodab



Who's FNS키리토

profile

컴퓨터소프트웨어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중2병이 나았지만 추억이라 지우질 못합니다.

게임쪽으로 진로를 결정했습니다.

주사용언어는

Ruby Phyton C# Java입니다.


엔진은

RPGMaker VX

RPGMaker VXace

Vnap

Ren'phy

Unity 3D

Unreal Engine 4

입니다.


오큘러스리프트소유하지만 재미가없습니다.

올해내로 게임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Comment '4'
  • profile
    9qxb6 2015.04.21 00:09
    예시를 들어서 설명하겠습니다.

    1.아이템, 무기의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
    -1번 아이템의 이름을 "빨간 약"으로 바꾸고 싶다.
    $data_items[1].name = "빨간 약"
    -27번 무기의 이름을 "천년의 약속의 검"으로 바꾸고 싶다.
    $data_weapons[27].name = "천년의 약속의 검"

    2.아이템의 갯수를 취득하는 방법 : 주인공 파티가 갖고있는 아이템의 갯수를 취득하는 것입니다.
    -3번 아이템의 갯수를 알고 싶다.
    $game_party.item_number($data_items[3])
  • profile
    FNS키리토 2015.04.21 18:56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굽신굽신)
  • profile
    FNS키리토 2015.04.21 19:34
    덧붙여서 여쭤보자면, 무기의 공격력이나 방어력등 속성들도 스크립트내에서 변경할 수 있을까요?
  • profile
    9qxb6 2015.04.21 22:54

    무기의 공격력을 변경한다면, $data_weapons[27].atk = 50 이런식으로 변경합니다.
    공격력은 atk, 방어력은 def, 정신력은 spi, 민첩성은 agi이에요.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툴 내부의 도움말에 들어가셔서 RPGVX Data Structure 항목을 참고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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