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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로 이벤트를 생성하는 방법(SRPG 스크립트 관련)

by 재즈돈 posted Feb 24,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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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PG를 기본 틀을 이용해서 소환스킬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이미르님이 수정하신 버젼도 참고했구요.

전투 맵 상에 미리 소환용 이벤트를 만들어놓고 해당 이벤트의 이름에 <summon>이라는 명령어를 적어두면 해당 이벤트의 summon_flag가

설정되어 소환용 이벤트로 취급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이 방식은 전투마다 필요한 갯수의 소환용 이벤트를 맵에 미리 깔아둬야해서

유연성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소환용 스킬을 발동했을 경우 기존에 있던 이벤트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이벤트를 생성하여 그 이벤트에

소환을 하고 싶습니다. 즉 맵에 미리 소환용 이벤트를 만들어 두지 않아도 그때 그때 필요한 이벤트를 스크립트상에서 자체 생성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