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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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누야샤_데몬토너먼트2.png

아실 분들은 다 아실 그 게임, 이누야샤 데몬토너먼트 입니다.


개발중인 게임의 전투시스템을 이 게임을 응용해서 만들어볼까 하는데요, 

현재 코딩을 배우고는 있지만 이래서야 게임 개발이 계속 뒤쳐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래서 두 가지 질문을 드립니다.

1. 현재 코드를 짜서 구상하는 방식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략 어떤 방식으로 짜야 캐릭터 레벨업(새로운 스킬을 배우면 배틀 장면에서도 쓸 수 있게)과도 연동이 가능하게 짤 수 있을까요?


2. 몇몇 분들에게 조언을 구해보았더니, 일반 커먼이벤트로도 구현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럴땐 또 어떤 방식으로 구현해야 하나요?

Comment '1'
  • ?
    AltusZeon 2014.12.31 04:15

    1번의 경우 RGSS를 익히시면 자동으로 해결 될 문제입니다.
    기존 배틀 시스템의 스크립트를 참고하실 수 있겠지요.

    2번의 경우는 직접 알아내셔야 합니다.
    이벤트로 액알만드는 법 가르쳐달라는 질문과 별 다를바 없는 질문 같군요.
    원하시는 시스템을 어떤 방법으로 만들지 사전에 이런 저런 방법들로 직접 계획하고 짜셔야지 본인 게 됩니다.
    액알이던 원하시는 전투방식이던 간에 이벤트만으로 제작하는 것은 상당한 노력과 툴 경험을 요구하는 작업입니다.
    그렇다보니 그에 대한 제대로 된 예제 또한 거의 없다시피 적은 편이고, 방식이라는 것도 특별히 정해져있는 게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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