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제작하면서 각 라운드 메뉴마다 시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즉 1 라운드에선 포즈를 취하기 위해 시간을 길게 설정하고 2 라운드에선 그걸 생략하도록 짧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2d 격투만들기 2nd에선 캐릭터를 선택하고 VS연출이 나오는게 아니라서 실력것 만들어야 하는데 제가 쓰는 방법은 VS를 데모화면으로 연출하지 않고 캐릭터로 연출시키는 방법을 썼습니다. 이벤트용 화면이 아닌 결투장면에서 연출이 이뤄집니다. 그것을 결투용으로 쓰일 부분을 3단계로 (원래라면 상대와 3번 싸움) 이용해서 1단계는 VS연출, 2단계는 대결, 3단계는 승패연출로 구성되게 하였는데. 앞서 말한 라운드 메뉴에 시간을 설정하는 부분이 있어 단계를 2단계로 축소하고 1단계와 2단계를 합쳐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