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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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용 메뉴 그리기는 습작님의 EME 스크립트를 사용해서 추출한 메뉴 스크립트고

환경설정 만들기는 외국 분의 스크립트인데 메뉴에 환경설정을 추가해주는 스크립트입니다.

그런데 두 스크립트를 동시에 사용할 경우 1인용 메뉴에 아이템, 저장, 종료만 넣어둔 뒤 작성하였는데

거기서 종료가 옵션으로 바뀌어서 게임에 출력되고 종료가 사라집니다..ㅠㅠ

종료도 필요하고 옵션도 넣고 싶은데 어떻게 수정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스크립트를 둘 다 TXT로 첨부합니다.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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냐냐입니다. 그림을 그리지만 게임 개발을 좋아합니다.

Comment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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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쟁 2014.12.12 14:07

    제가 아는 옵션 스크립트가 맞다면 원래 기본메뉴에서 사용해도 종료버튼이 옵션버튼으로 바뀝니다.

    습작님의 EME 스크립트와는 무관한 설정이에요.

    그러니 일단은 옵션 스크립트에서 옵션을 종료로 교체되지 않는 방법을 찾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profile
    냐냐 2014.12.12 16:14

    원래 그랬군요. 두 스크립트를 동시에 사용해서 몰랐네요.

    어디에서 교체해줘야할지 모르겠어서 우선은 두기로 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profile
    러닝은빛 2014.12.13 02:20

    이 스크립트를

    메뉴 에디터로 만든 스크립트와 게임 종료를 옵션으로 바꾸는 System Options 스크립트 보다 아래에 삽입하시면 해결될 겁니다.

    스크립트
    module Vocab
      def self.game_end;    command(10);  end
    end
    class Window_MenuCommand
      def make_command_list
        add_command(Vocab::item,   :item,   main_commands_enabled)
        add_command(Vocab::save,   :save,   save_enabled)
        add_command(YEA::SYSTEM::COMMAND_NAME,   :game_system)
        add_command(Vocab::game_end,   :game_end)
      end  
    end
    class Scene_Menu
      def create_command_window
        @command_window = Window_MenuCommand.new
        @command_window.set_handler(:item,    method(:command_item))
        @command_window.set_handler(:save,    method(:command_save))
        @command_window.set_handler(:game_end,    method(:command_game_end))
        @command_window.set_handler(:game_system,  method(:command_game_system))
        @command_window.set_handler(:cancel,    method(:return_scene))
      end  
      def command_game_end
        SceneManager.call(Scene_End)
      end
      def command_game_system
        SceneManager.call(Scene_System)
      end  
    end
  • profile
    냐냐 2014.12.13 15:06
    해결되었어요! 스크립트에 대해서는 거의 몰라서 그냥 손 놓고 있었는데
    능력자 분께서 이렇게 작성해주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게임이 더 맘에 들게 바뀌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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