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말고 평상시에 쓰는 스킬인데요, 사용하면 주인공이 날아다니는 스킬을 만들고 싶습니다.
즉 평상시라면 못 지나가는 이동 불가 맵타일 및 이벤트들도 통과할 수 있게끔요.
그런데 문제가 생기는 게.. 일단 못 지나가던 곳도 비행을 썼을 때만 지나갈 수 있게 설정할 수가 없네요. 모든 이동불가 맵 타일을 이벤트로 만들면 될 것 같지만, 노가다가 될 테니 가능하면 피하고 싶어서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더 큰 문제는.. 이동 불가 맵타일 및 이벤트 위에서 비행을 껐을 때, 즉 땅으로 내려올 때 거기 그대로 갇혀버리는 상황입니다. 예를 들어 비행을 쓰고 물 위를 지나가다가, 물 한가운데에서 비행을 꺼버리면 그대로 갇혀버리잖아요~ mp가 드는 스킬로 하고 싶어서 mp가 없으면 다시 날 수도 없구요.
이런 문제들을 피하면서 비행 스킬을 만들 수 있을까요? 참, 실내에서도 쓸 수 있어서, 모든 맵타일을 무제한 이동할 수 있는 건 아니고, 거의 다 통과하되 실내 벽에는 막혀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