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C가 짱짱 많이 나와서 슬슬 다시 연재해볼까 하네요.
이번 리뷰 DLC는 The Simple Life Music Pack입니다.
현재 리드미 파일을 첨부할 수 없어서 옮겨 적자면 작곡가는 Elijah Mills.
미리듣기
스팀 페이지
http://store.steampowered.com/app/285462
RPG Maker Web 페이지
http://www.rpgmakerweb.com/a/music/the-simple-life-music-pack
총 10곡으로 되어있으며, MP3과 OGG 파일로 들어있습니다.
공식홈 설명에는 WAV파일도 있다고 되어있는데, 어째서인지 제 폴더에는 두 포맷 밖에 없네요. (필요없어서 정리한 건지 기억이 가물가물..)
위의 미리듣기에서는 3곡정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 총 정리본(http://avangs.info/study_rpg/1358397)에서 잠깐 언급했었지만, 사실 그닥 추천하는 편은 아닌데
다른 음악 DLC와는 다르게 잔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로 일관된 것이 마이너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타 DLC의 경우, 다양한 분위기의 음악이 들어있고 평화로운 분위기의 음악도 몇개씩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게임에 평화로운 분위기만 있다면 이걸 쓸 법도 하지만 보통은 다양하게 쓰는 편이니까요.
덧붙이자면 설명에 Celianna's Rural Farm Tileset과 어울린다.라고 되어있는데
현재 제가 팜 타일셋으로 게임을 만들고 있어서 써 보려고 했지만 저한테는 RTP나 다른 DLC 음악들이 더 어울리는 것 같네요.
따져본다면 RTP음악과도 조금 미스매치라 같이 쓰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혹평만 계속 날렸지만 좋은 음악이 없는 것도 아닙니다.
미리듣기에서 마음에 드는 BGM이 있다면 사도 아깝지는 않을 정도.
하지만 저로써는 일단 이 DLC를 사는 건 미뤄두고 다른 걸 찾아보라는 말을 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