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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코노벨을 이어 국산 비쥬얼노벨 툴 계보를 이을 피니엔진

by 하늘바라KSND posted Nov 13,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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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niengineLogo.jpg


피니엔진 링크 : https://sites.google.com/a/nooslab.com/nooslab-projects-ex/solution/piniengine#_=_


 모바일 게임 쉽팜 인 슈가랜드로 유명한 누스랩에서 제작한 동인 팀들을 위한 비쥬얼 노벨 툴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위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고, 아래는 주요한 특징을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센스 : 영리/비영리 관계없이 무료로 사용가능

 

주요특징 : 한글스크립트 (바실리어트, 네코노벨에서 지원)

             : 코드 하이라이팅(아래 그림 참조)

textEditor.png

   : 스크립트 문법 오류 표시

   : 명령어 자동완성

   : 실시간 작동확인 (네코노벨 지원)

   : 스크립트 흐름 도식화

   : 윈도우와 맥 모두에서 사용가능

   : 윈도우, 웹, 안드로이드, IOS에서 작동가능한 배포물 제작 가능

   : 파티클 툴 내장 (네코노벨 지원)

   : 루아, coco2dx를 사용하여 확장(플러그인) 가능 (네코노벨 지원)

   : 무료 샘플 리소스(배경,효과음, 배경음 ; 영리 목적으로 이용가능)

   : 한국어 파일명 지원

   : 시나리오 로드맵

   : 다국어(유니코드 지원) (네코노벨 지원)

추가 예정 기능 :

  • 광고모듈 기능-게임에 쉽게 광고를 붙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 InApp 기능-게임에서 부분유료 아이템을 판매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 리소스 마켓-다른 사람과 직접 제작한 리소스(그래픽,사운드)를 거래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완성된 게임의 리소스를 쉽게 뜯어볼 수 없게 리소스 암호화 및 코드 암호화를 통해 불법 복제 및 리소스 복제를 막는 기능입니다.


  네코노벨 모바일 출시가 기약할 수 없게 되며, 그동안 국내 모바일 동인 게임은 아르테미스나 키리키리 안드로이드 스크립트와 같은 일본산 제작툴이나 유니티, 렌파이 등에 의존할 수 밖에 없었다. 위 툴은 우선 접하기 까다롭고 사용하는 방법도 국내엔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지 않아, 게임 제작에 있어 어려움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 이 상황에 등장한,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에서 작동가능한 배포물을 만들 수 있는 피니엔진은 브이냅, 바실리어트, 네코노벨을 이을 국산 비쥬얼 노벨 툴의 당당한 한 축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스크립트 에디터 모습



▲ 프리뷰 트레일러


테스트 신청하기 : http://nooslab.com/pini

테스트는 12월 12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하여 메일로 연락이 갈 예정이라 합니다.


관련 기사 :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rboard/1/?n=58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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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걱님과 함꼐하는 하늘섬 환상세계 시나리오 작성 중.

자세한 경과는 이야기 연재란에서.

 

Lighna형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D.A 시나리오 작성 중.

프로젝트 D.A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http://projetda.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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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안녕하세요 하늘바라 KSND 입니다. 

(96년생)

성별 : 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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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활동 : 소설쓰기, 댓글, 뻘글, 글소글

 

블로그 주소 : http://hb_tjdtn.blog.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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