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DIUS
제작 : caive
장르 : 슈팅
툴 : 2d 격투만들기 95
컨트롤 키
이동 = 상 ↑ 하 ↓ 좌 ← 우 →
공격 = Q
소개 및 시스템
2003년 격투만들기를 처음 접했을 때 새로운 발상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동일한 툴로 만들어진 해외작 판타지아VS 데스티니란 게임에서 한 캐릭이 공중을 자유롭게 날던 것입니다. 여기서 삘을 받아 슈팅 시스템 개발을 시작했고 그 베이스가 제가 가장 애착을 갖는 코나미사의 그라디우스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시엔 기술이 매우 부족했고 의욕만 앞서서 어설픈 완성작을 내놓게 되었지요. 현재가 되서야 비로소 제가 생각하는 걸 표현하게 된 작품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MSX 특유의 파란 로고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타이틀이 좌측에 있다 스크롤 되면서 나타나는 것을 재현.
원작 그라디우스와 비슷하게 보이지만 이것은 UP하는 순서만 바뀐 것이다.
1번째 바이퍼 |
Lv1 = 미사일 |
Lv2 = 옵션 |
Lv3 = 리플레이저 |
Lv4 = 옵션 |
Lv5 = 레이저 |
Lv6 = 실드 |
2번째 바이퍼 |
Lv1 = 미사일 |
Lv2 = 리플레이저 |
Lv3 = 레이저 |
Lv4 = 옵션 |
Lv5 = 옵션 |
Lv6 = 실드 |
3번째 바이퍼 |
Lv1 = 미사일 |
Lv2 = 옵션 |
Lv3 = 옵션 |
Lv4 = 미사일 |
Lv5 = 리플레이저 |
Lv6 = 실드 |
1번째는 옵션과 미사일을 고루 섞어 강화한다.
2번째는 미사일을 먼저 강화, 다음에 옵션을 강화한다.
3번째는 옵션을 먼저 강화, 미사일을 나중에 강화한다.
하단 메뉴
Life = 몫 (라이프라 적었지만 다른걸로 쓸걸 그랬다-_-;;)
Energy = 기체의 내구력이다.
Time = 가능하면 시간을 없에고 한번에 쭉 만들고 싶었지만 격투게임 툴 특성상 넣을 수밖에 없었다.
Upgrade = 업그레이드 바다. 업할 때마다 얼마나 오르는지 표시된다.
단계 UP = 미사일 (순서 1번째를 기준으로 설명한다.)
통상 미사일보다 빠르고 약간의 관통력을 가진다. 다만 파워는 표준.
2단계 UP = 옵션
상하로 옵션이 생겨 서포트 함으로 플레이에 도움을 준다. 따라서 미사일량도 증가한다.
3단계 UP = 리플레이저
1단계 미사일보다 스피드는 떨어지지만 판정이 넓어 적이 피격될 확률이 커진다.
4단계 UP = 옵션
총 4가지 옵션이 생성되는데 2개씩만 나오도록 만들었다. 4단계에서 전부 생성됨으로 수월해진다.
5단계 UP = 레이저
가장 강력한 미사일로 속도나 파워나 관통력이 엄청나다.
6단계 UP = 실드
기체 주변에 배리어가 생겨 보호한다. 12회 정도 타격을 받으면 사라진다.
아이템
화면상에선 작은 하얀 쪼가리처럼 나오지만 원래 이렇게 생겼다.
이걸 먹어야 업그레이드가 된다.
스테이지
1: 화산 스테이지
이 게임에서 가장 처음 나오는 스테이지로 특별히 강한 적이 나오는건 아니지만
적이 뿌리는 미사일에 스트레스를 받을 가능성이 크다. 연습이 필요할지도..
2: 해골 스테이지
두 번째로 나오는 이 스테이지는 기괴한 곳으로 해골들이 자주 나온다. 해골들이 뿌리는
빨간공은 그리 위협적이지 않지만 이것들은 죽어도 자주 나오기 때문에 나오는 타이밍을
봐서 피할 궁리를 하는 것이 좋다.
3: 운석 스테이지
3번째 스테이지는 적이 별로 많이 나오지 않는다만.. 지형 속성의 운석들을 많이 주의할 필요가 있다.
작은 운석쪼가리들도 한 몫을 하지만 2번째에선 운석레이저까지 동원하여 난이도가 올라간다.
보스
빅 코어
원작에선 듸게 강하지만 이 제작자가 만든 게임에선 약하게 나온다. 오히려 스테이지가 힘들어서 체감상어렵게 느껴질뿐.. 이녀석에게 분풀이를 하자. 약점은 가운데 코어다. 막혀봤자 뚫기도 쉬운편.
패스워드 : Caive
다운로드 링크
https://mega.nz/#!Eh5xXaLD!7n6XxEF0qEx7fSx5496OhRXgqaAUKE8udwyhAIFeLq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