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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ctor 엔진을 활용한 animated battler 전투에서 반격 발동시에 전투가 멈추어버립니다.

by RAISON posted Nov 04,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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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00X시리즈만 만지고 놀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RPG 만들기 VX ACE로 게임을 만들어보기 시작했는데요.


다름이 아니라 Victor Engine 스크립트로 Animated Battle을 적용하여 전투를 구상하고 있는데 전투가 더이상 진행되지 않고


프리징에 걸려버리는 경우가 발생해서 질문드리고자합니다.


바로 Actor가 반격을 시도할 때인데요.


적의 공격에 반격 시스템이 발동하여 곧바로 반격을 시도할 때,


1. [~~의 반격] 이라는 메시지만 뜨고 반격 액션이 이루어지지 않으며 반격 데미지 계산 또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2. 그 이후 주인공 액터의 턴이 돌아와야하는 순간에 BGM을 제외한 전투의 모든 상황이 그대로 멈추어버립니다.


Victor Engine 이외 다른 사람이 제작한 스크립트를 동시에 적용해서 충돌이 일어난 것이 아닌가 싶어


Victor Engine의 스크립트 이외의 모든 다른 스크립트는 삭제하고


Victor Basic Module

Victor Animated Battle

Victor Actors Battlers

Victor Animation Settings


위의 네 가지 스크립트만 남긴채로 동일한 전투과정을 거쳤는데도 동일한 프리징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게다가 화면이 꺼지고 문제시되는 스크립트 라인이 언급되는 보통의 에러와는 다르게


화면이 그대로 멈추어버리는 바람에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에서 오류가 발생하는지 제대로 말씀드리지 못하는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혹시라도 해결책이나 조언을 제시해주실 수 있는 분께서 답글 달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오늘 남은 하루도 즐거운 저녁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