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VX의 경우 툴에서 소재관리에서 TileA1~TileA5, TileE까지 있어서 이름을 저렇게 한 후에 가져오기 하면 사진에서 보이는 맵창에 A,B,C,D,E에 제가 사용하고 싶은 맵칩이 뜨는 거는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꾸미고 싶은 맵이 여러개가 있는 경우에 즉, 사진과 같이 MAP001과 MAP003이 있는데, 각각 필요한 맵칩이 다른 경우에, MAP003에 들어가서 소재관리에서 제가 원하는 맵칩을 불러오면 MAP001에 적용된 맵도 바뀌어 버립니다.ㅠㅠㅠ
즉, MAP001은 숲속, MAP003은 동굴이라고 할 시에
MAP001에 TileE에 있는 나무를 배치함 -> MAP003에 새로운 TileE를 불러와 바위를 배치함 -> 이미 MAP001에 배치된 나무가 바위 모양으로 바뀜
인데...
이건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맵칩은 그냥 기존에 설정된 것밖에 사용하지 못하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