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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작성 시, 발생되는 렉의 원인이 뭔가요?

by 일단 posted Oct 22,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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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xa로, 직접 전투스크립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근데 굉장히 지금 초반만 만든 건데...

벌써 프레임이 끊기는 느낌이 살짝살짝 드네요.


많이 끊기는 건 아니지만,

아주 조금씩이나마 끊기는 게 느껴지긴 합니다.


그래서 질문 간략하게 올리겠습니다.


[여러 개의 Sprite 오브젝트가 x, y좌표를 바꾸고 Graphics.update를 통해 1프레임마다 그래픽 갱신을 한다.]

라는 반복작업을 시키는 코드에서,

x, y좌표를 바꾸고 그래픽 갱신하는 게, 컴퓨터에 부담을 줄 수 있을까요?

즉, 위와 같은 반복작업이 렉의 원인이 될 수 있을까요?


전 아무리 Sprite오브젝트가 많든 간에, 1프레임마다 x, y좌표를 바꾼 후의 그래픽 갱신이라는 처리 과정이,

컴퓨터에 부담을 주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는데요.

작업물을 살펴볼 때, 렉의 발생원인이 될만한 곳은 여기 같네요.


만일 이게 렉의 원인이라면, 

Sprite 오브젝트 개수를 줄이지 않은 상태에서,

2프레임 혹은 4프레임마다 그래픽 갱신을 하도록 한다면 렉의 발생이 줄어들까요?


(쓰고 보니 위와 같은 모델에서 한 번 직접 실험을 해보기도 해야겠네요. 그래도 답변도 기다려봅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