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가지 검색을 해봤는대 저랑 비슷한 뉘앙스이기도하면서 아닌듯한 질문들 밖에 보이지않아 이렇게 질문글을 올려봅니다.
(예전에는 xp라던지에선 노가다로 강좌하고있었지만...)
일단 개요는 이렇습니다.
1. 액터 의 HP 가 일정량 이하 일 때 상태이상 ' X ' 를 부여.
2. 액터 의 HP 가 일정량(2) 이하 일 때 상태이상 ' Y ' 를 부여, 상태이상 ' X ' 를 삭제.
3. 액터 의 HP 가 X, Y 상태이상이 적용되지않을 만큼이상 회복된 경우 상태이상 ' X ' ' Y ' 삭제.
1. 몬스터의 HP 가 일정량 이하 일 때 상태이상 ' X ' 를 부여.
(이하 동일)
[ 일단 보기에는 커먼이벤트랑 몬스터 그룹의 이벤트로 처리가 가능 할 것 같은데... 제가 만들고있는 게임의 액터 숫자가 조금 많아서, 이걸 일일히 처리하기에는
힘들지않나 생각합니다. ]
== 이하 구상 == [ ※ 주의 : 질문자는 스크립트에 대해 거의 무식할 정도로 모릅니다. ]
스크립트에서
각각 액터의 actor.hp 와 actor.maxhp 를 체크해서
State_A : 0.75
State_B : 0.5
State_C : 0.25
라는 함수값을 만든 다음 적용하는겁니다.
0.75 이하 0.5 초과 인경우 : State_A 에 들어가서 상태이상 A 를 부여한다.
: 상태이상 A 가 부여되면 애니메이션 A 를 재생한다. (1회성)
0.5 이하 0.25 초과 인경우 : State_B 에 들어가서 상태이상 B 를 부여한다.
: 상태이상 B 가 부여되면 애니메이션 B 를 재생한다. (1회성)
0.25 이하 0 초과 인경우 : State_C 에 들어가서 상태이상 C 를 부여한다.
: 상태이상 C 가 부여되면 애니메이션 C 를 재생한다. (1회성)
0 인경우 : 사망. 애니메이션 D 재생
이런식으로
부상에관한 디버프 : A 는 경상 B 는 중상 이라던지 (능력치의 하락이 일어난다)
: 애니메이션은 땀을 흘린다던지 등등
철권 레이지상태 마냥의 버프 : C 인경우 능력치의 상승이라던지
: 애니메이션은 불길이 화르륵 해준다던지. (1회성)
0 인경우 사망판정 애니메이션 : 묘비가 뙇 하고 떨어진다. 처럼...?
이게 캐릭터 (액터) 파트고....
몬스터 그룹에도 적용하려면
배틀러였나 몬스터엿나 모르겠네요...
그러나 몬스터 역시 액터처럼 상태이상을 똑같이 적용할 예정이라, actor.hp 라던지의 체크방식만 달라지지않을까 하는데요...
스크립트 잘 아시는 분의 답변을 얻고싶습니다. O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