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풀스크린 지원
RegisterHotkey 함수를 사용하여 본래의 전체화면 단축키 'Alt + Enter' 입력을 막은 뒤 게임 내에서 GetAsyncKeyState 함수로 키 'Alt + Enter' 입력을 받아 전체화면 / 기본화면을 전환하도록 하였습니다.
기존에 있는 스크립트에는 풀스크린 상태에선 강제로 640 * 480 해상도만 적용되는 한계가 있었지만 이제는 벗어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해상도로 조절 가능합니다.
F12 No!
F12 키를 누르면 에러메세지가 나옵니다. 키보드 훅이나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막으셔야 합니다.
막고 싶으시다면 첨부파일의 NoF12.dll 파일을 받으신 뒤 게임 프로젝트 내에 넣으신 다음
Win32API.new('NoF12', 'NoF12', 'L', nil).call(1) |
위 코드를 Main 섹션 begin 아래에 넣으시면 됩니다.
출처 : http://www.rpg2s.net/forum/index.php/topic/16966-f12-disabilitazione-definitiva/
RECT 오차 개선
윈도우 테마마다 윈도우 프레임에 영향을 받아 픽셀 오차가 있었습니다.
함수 AdjustWindowRect 를 사용해 작업영역을 확실히 정해줌으로써 해결하였습니다.
사용 스크립트
처음부터 끝까지 스스로 만든 스크립트가 아닙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가져와서 제 입맛대로 수정한 게 다입니다.
:FullScreen
http://bbs.66rpg.com/forum.php?mod=viewthread&tid=156438
:Tilemap (hidden class)
http://www.hbgames.org/forums/viewtopic.php?p=565997
:Plane
http://www.gdunlimited.net/forums/topic/7024-custom-resolution/
''사용 방법
스크립트는 Resolution (2).txt 파일을 전체 복사하여 Main 섹션 위에 두시면 됩니다.
# 너비
$WINDOW_WIDTH = 800
해상도의 가로길이 입니다.
# 높이
$WINDOW_HEIGHT = 600
해상도의 세로길이 입니다.
# 시작시 풀스크린 사용 여부
$WINDOW_FULL = false
게임을 시작할 때 전체화면으로 시작하는지(true), 또는 기본화면으로 시작하는지(false)를 결정합니다.
# Alt + Enter 사용 가능 여부
$WINDOW_ALTENTER = true
Alt + Enter 사용을 허가하는지(true), 또는 안 하는지(false)를 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