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2034 입니다.
여러 공포 주제 알만툴 게임을 해 보면서
현제 제가 제작중인 게임과 비교할때.((이건 공포가 주된 게임도 아니지만..)
공포감을 느낄 수 없는 이유를 몇가지 적습니다.
1. 인형같은, 아이들 장난 같은 이미지 때문에 공포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2. 대사랑 행동, 얼굴에서 싸이코패스 같은 성향을 표현하지 못해 공포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3. BGM은 나름 신경쓰는데 효과음은 단순합니다.
제 게임 경우
"찌르고 찌르고, 난도질을 한 다음
천을 덮고 자크를 잠구고, 절벽에서 떨어뜨리거나,
삽질후 파뭍습니다.' 효과음 재생 간격도 수십번 테스트 합니다.
4. 죽이는 동기나 세계관이 비현실 적입니다.
물론 플레이 주 연령대를 생각하면. 현실적인 살인 보다, 이게 나을 것 같지만..
유저 연령이 중학생만 되어도 공포를 느낄지....
스트레스 풀이, 시간 때우는 것이라면 모를까, 공포게임으로 기억에 남기에 부족합니다.
글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게임 만들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