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등의 TCG처럼,
- 매 턴 시작 시(+특정 조건 만족 시) 마나 최대치 1 증가
- 매 턴 시작 시 마나 최대로 회복
- 동일 턴에 여러 번 '스킬', '아이템' 명령어 사용 가능
위 로직을 기본 전투 시스템으로 쓰고 싶습니다.
즉, 주어진 마나 내에서 턴마다 스킬 or 아이템을 몇 번이든 마음껏 쓰고,
더 이상 쓸 것이 없다면 평타 공격 or 방어(대기)를 선택하는 것으로 턴이 종료되도록 설정하고 싶습니다.
마나에 대한 부분은 적 그룹 별 전투이벤트 설정 + 스킬 별 커먼이벤트 설정의 조합으로 어설프게나마 구현했는데,
아무리 찾아도 '스킬', '아이템' 커맨드의 횟수 제한을 해제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게임 구현에 필수적인 부분이라, '다소 우회하더라도 구현하기 쉬운 방식으로 대체'가 불가능하다 판단되어... 용기내어 질문글을 올려 봅니다.
고수님들의 답변을 간절히 기다려 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