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플레잉

그림자 속에 핀 한 송이 꽃처럼(LFIS) T-0.1a 버전을 배포합니다!

by 혼유아 posted Aug 01,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작툴 알만툴Ace

No Attached Image

title.png?type=w740


타이틀 사진입니다.

그림자 속에 핀 한 송이 꽃처럼

- 부제 : Like Flower In Shadow(LFIS) -

라는 제목의 게임이고, RPG VX Ace로 제작되었습니다.

CSCA 스크립트 엔진을 도입하여 간단한 퀘스트 저널 및 라이트 시스템 등의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추후 버전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서 더 많은 시스템과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현재 버전은 T-0.1a 버전으로, 이 부분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드리는 게 좋을 것 같네요.


bandicam_2014-07-31_13-13-12-592.jpg?typ


버전 안내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이번 버전인 T-0.1a 버전은 테스트 버전 중 0.1a 번째 업데이트라는 소리죠.

만약 다음 버전에서 스크립트가 추가되거나 한다면 T-0.2a가 될 것이고, 소소한 게임 데이터만 변경된다거나 한다면 T-0.1b가 될 것이고, 맵이 추가되고 스토리가 추가되는 등의 변경이 이루어지면 T-1.1a가 되겠지요.


다음은 LFIS가 자랑하고픈 시스템에 대해서 소개를 드려볼까 합니다.


1. 공격의 데미지가 스탯 비례식으로 구성되어 보다 다채로운 데미지 패턴이 그려집니다.

- 잃은 체력 비례, 현재 체력 비례, 마법력 비례 등의 산술식으로 데미지 계산이 이루어지므로 단일화된 데미지로 단조로운 진행이 이루어질 염려가 없습니다.

2. RPG VX Ace 스크립트 엔진 중 가장 쉽고 직관적인 CSCA 엔진을 사용했습니다.

- 이를 통해 유저 분들의 직관성과 게임에 더욱 쉽게 접근하실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3. 스킬의 설명에 데미지의 범위까지 세부적으로 표시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  유저 분들께서 스킬의 데미지 계산식에 대해 조금 더 직관적으로 확실하게 알 수 있도록 하여 몬스터의 체력과 본인의 현재 스탯 등을 고려하여 조금 더 전략적으로 스킬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4. 몬스터의 체력이 직관적으로 보여집니다.

- 무작정 '언제 죽나...'하고 기다리는 턴제 RPG가 아닌 적의 체력과 자신의 체력을 고려하여 행동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하여 최대한의 전략적인 면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5. 가독성이 뛰어나고 깔끔한 a시네마L 폰트를 사용하였습니다.

6. 유저 여러분께서 바로 알아보시기 힘들 수 있는 부분은 엑셀 파일로 보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 공략 보신다는 느낌으로 한 번쯤 반드시 숙지하시고 게임을 즐겨주세요~

7. 던전에 찾기 힘든(얻으러 가는 게 힘든) 아이템들이 많습니다.

- 반드시 찾아야 게임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니 꼭 던전을 끝까지 다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께서 요청하신다면 제가 직접 간단한 공략집을 작성해 볼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더 말씀드리고 싶은 게 많지만, 이 이상은 여러분께서 직접 플레이를 해 보시면서 느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공식적 3번째 배포작이며, 많은 관심과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지]

1. a시네마L 폰트는 첨부된 FontTong 파일의 압축을 푸신 후 트루타입 글꼴 설치를 선택하시어 a시네마 폰트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절대로 게임 압축 해제 후 보이는 Fonts 폴더에 있는 글꼴을 설치하지 마세요! 상관 없는 폴더입니다!

2. 게임 실행 후 다른 화면으로 나가면 튕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첨부된 엑셀 파일 참조는 뒤에 엑셀을 띄워놓고 게임을 살짝 옮기셔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장 시스템이 크리스탈을 찾아서 저장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세이브를 안 한 채로 게임이 튕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받기(미디어파이어)

Who's 혼유아

?

눈물을 흘린 악마는, 자신의 마력을 잃고 서서히 사라져간다.

그것이 악마의 운명이다.

 

 

그래서,

악마는 더욱 강해져야 하나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