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 질문게시판을 검색해서 관련있을법한거 다 읽어봤는데 없어서 질문올립니다
일단 아래를 봐주세요
우선 b버튼을 눌러 커맨드메뉴를 열면 위와 같은 메뉴가 뜹니다
제가 원하는 방향과 비슷한 게임으로 마녀의 집이 있는데요
마녀의 집은 b버튼을 누르면 커맨드메뉴가 열리고 그중 "아이템"을 선택하면 바로 "아이템 인벤토리"가 나오죠
사실 완전히 그렇게 똑같이 만들면 제 메뉴 스킨 왼쪽에 네모난 구멍(커맨드메뉴 항목부분)이 거슬리기때문에
위 그림대로 아이템 목록이 보이길 바라는데 다른건 직접 해결했습니다만..
목록의 "아이템이름"과 "갯수" 사이의 거리를 수정하려면 어딜 건드려야할까요?
한 아이템의 갯수와 그 이름 사이가 아니라
쪽지1 1개 <-----> 쪽지2 1개
쪽지3 1개 <-----> 쪽지4 1개
위에서 <-----> 이 거리를 줄이고 싶은 겁니다
우선 제가 생각한걸 적어보겠습니다
아래는 window_itemlist의 draw_item 부분입니다
def draw_item(index)
item = @data[index]
if item
rect = item_rect(index)
rect.width += 50 //이게 원래 rect.width -= 4 인데 +=50으로 고쳤더니 네모커서 넓이가 줄어들더군요. 별 의미없지만;
draw_item_name(item, rect.x, rect.y, enable?(item))
draw_item_number(rect, item)
end
end
잘 모르지만서도.. 다른데서 아이템목록창의 위치와 크기를 설정해주고(이건 원하는대로 맞췄습니다)
위 부분에서 아이템목록 내부에 보여야 할 아이템들의 이름을 그려주고
저 부분 바로 아래에 아이템의 갯수를 그리는거같은데 그걸 조금 수정하니 갯수 위치는 앞으로 당겨지긴했습니다
하지만 목록에 아이템이 두칸씩 여러줄로 리스트가 나오는데 그 두칸 사이의 거리는 그대로더군요
제가 머리 쥐어짜서 도출한 결론은 결국 목록내에 템이름을 그려주는 저 draw_item 부분을 고치는거같은데..
특히 draw_item_name 부분을 고치면 될거같은데 여기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아예 다 잘못생각한 걸 수도 있겠구요... 그렇다면 눈물;;ㅠ
-------------------------
직접 해결했습니다;
뭐 결론적으론 완전히 잘못생각했었네요..
혹시 비슷한 고민 하시는 분 계실까봐 자체답변을 달자면..
아니 사실 잘못수정해놓고 놓치고있던 부분이라 그리 어려운 부분은 아니지만.........아마 다들 아실거같긴한데 뉴_뉴
"아이템리스트창"을 생성할때 해당 창의 "위치(x,y좌표)"와 "크기(넓이,높이)"를 지정할 수 있는데
기본값으로는 "헬프창(아이템의 설명나오는부분)"과 "카테고리창(아이템,중요아이템,무기,방어구 등)"의 높이를 합한
숫자가 "아이템리스트창"의 y좌표가 되고, x좌표는 0이 됩니다. 좌표(0,0)이 화면 최좌측 최상단이기 때문이구요
그렇게 x좌표와 y좌표가 나왔으니 다음의 넓이와 높이는 쉽죠. 넓이는 그냥 Graphics.width로 게임화면의 넓이와 같게,
높이는 "헬프창높이+카테고리창높이"를 게임화면 높이에서 빼준 값이면 됩니다. 실제로 그렇게 스크립트가 짜여있구요.
저처럼 카테고리가 옆으로 가게될경우 높이값을 구할때 카테고리창의 높이값은 안빼줘도 되고
또한 저처럼 아이템목록창의 위치가 낮아지면 낮아진만큼 숫자를 더 빼주거나 아예 그냥 높이값을 정수로 직접 지정하면
됩니다. 이때 카테고리창과 아이템목록창이 안겹치게 하려면 카테고리창의 넓이값 만큼 x좌표를 움직이고
그 값만큼 게임화면 넓이에서 빼주면 완성됩니다.
...결국 그냥 x,y좌표와 넓이값,높이값만 수정하면 되는 문제였는데 이틀을 "아~!!몰라몰라!!"하면서 괜히 질문올리고
아주 삽질을 했네요 혼자..ㅠ -
~완to the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