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이 아이디 뛰우기 스크립트에 주인공도 같이
머리위에 이름을 뛰우는데 주인공 머리위에 이름을 뛰우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뭔가요?
#================================================= 
# ■ 아이디를 띄우기 (스프라이트 구현) 
#------------------------------------------------- 
#  Author: Bimilist(비밀소년) 
#  Desc: 머리위에 아이디를 띄웁니다 

# NPC아이디 이름을 [아이디] <--로 해주세요

# RPG만들기 클랜 http://cafe.naver.com/rpgvx
#================================================= 

class Game_Character 
  attr_accessor :sprite_id 
end 

class Sprite_Character < Sprite_Character 
  def create_id_sprite(text) 
    bitmap = Bitmap.new(160, 16) 
    bitmap.font.name = "굴림" 
    bitmap.font.size = 12 
    bitmap.font.color.set(0, 0, 0) 
    bitmap.draw_text(+1, +1, 160, 16, text, 1) 
    bitmap.font.color.set(255, 255, 255) 
    bitmap.draw_text(0, 0, 160, 16, text, 1) 
    @_id_sprite = Sprite.new(self.viewport) 
    @_id_sprite.bitmap = bitmap 
    @_id_sprite.ox = 80 
    @_id_sprite.oy = 14 
    @_id_sprite.x = self.x 
    @_id_sprite.y = self.y - self.oy / 2 
    @_id_sprite.z = 3000 
    @_id_sprite_visible = true 
  end 

  def dispose_id_sprite 
    @_id_sprite.dispose 
    @_id_sprite_visible = false 
  end 
  
  def update_id_sprite 
    if @character.sprite_id != nil 
      if not @_id_sprite_visible 
        create_id_sprite(@character.sprite_id) 
      end 
      @_id_sprite.x = self.x 
      @_id_sprite.y = self.y - self.oy 
    else 
      if @_id_sprite_visible 
        dispose_id_sprite 
      end 
    end 
  end 
      
  def update 
    super 
    update_id_sprite 
  end 
end 


#================================================= 
# ■ 아이디를 띄우기 (사용 방법 정의) 
#------------------------------------------------- 
#  Author: Bimilist(비밀소년) 
#  Desc: 머리위에 아이디를 띄웁니다 
#    Usage: 이벤트 아이디의 이름: [ID(아이디)] 
#                주인공은 그딴거 할필요 없음 

# RPG만들기클랜

# http://cafe.naver.com/rpgvx

#================================================= 

class Game_Event < Game_Event 
  def refresh 
    super 
    text = @event.name.dup 
    text.gsub!(/\[[Ii][Dd](.+?)\]/) do#<요거 
#스쿠아님인가 테나드님인가그분이 올리신건 \<이게 2개있습니다.그치만 1개여야합니다. 
      @sprite_id = $1 
    end 
    @sprite_id = nil if @erased 
    @sprite_id = nil if @character_name == "" 
  end 
end 

class Game_Player < Game_Player 
  def refresh 
    super 
    if $game_party.actors.size > 0 
      @sprite_id = $game_party.actors[0].name 
    end 
  end 
end 

Who's 천둥번들

profile

아름답도다! 성스럽도다!

Comment '2'
  • profile
    구륨 2014.05.18 18:17
    제일 밑에있는 class가 주인공 이름을 띄우는 기능을 합니다.

    class Game_Player < Game_Player
    def refresh
    super
    if $game_party.actors.size > 0
    @sprite_id = $game_party.actors[0].name
    end
    end
    end

    이부분을 통째로 지워주면 되요.
  • profile
    천둥번들 2014.05.18 18:26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42
RMXP 게임하다가 일정 이벤트가 뜨면 게임 폴더 속 파일이 자동 실행되도록 할수 있나요? 2 찐콩땅콩 2015.11.15 339
RMVX 힐이 특정 상대 에게 데미지로 박히게 하는방법 3 OvercomE 2014.01.04 1036
RMVX 흰색없는 이미지 올리기? 13 file Thyella 2013.03.05 1441
기본툴 사용법 RMVXA 흡혈 스킬 만들기 3 겜만들고싶다앙 2021.01.06 290
RMVXA 흔들림 효과 질문 3 달밤에왈츠 2012.07.03 1680
기타 RMVXA 흑백 스킬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는데 검은 색이 계속 투명처리가 됩니다 2 file 오황불 2020.12.31 89
RMXP 흐읗읗 2 쿠크 2011.02.12 1076
RMVX 흐음..제가 액토이동경로 이벤트에대해 아쳐 2015.04.19 199
RMXP 흐엏엏 2 file 쿠크 2011.02.11 1146
RMXP 흐아아.. 맵칩 관련 질문 입니다. 4 미니쿠키 2011.01.22 1107
RM2k 흐미 1 알이즈웰 2011.01.13 1852
RMXP 훈장 시스템 3 솔로몬 2013.02.18 906
RMVX 훈덕 님이 올리신 스킬 사용 조건(번역) 사용방법 file 엿데브 2011.06.07 1677
RMVXA 후크 샷 스크립트 2 불청객 2013.01.17 1086
RMVX 후레시 같은거 어떻게 만들죠? 6 후라이팬샷 2013.08.19 1319
RMVXA 후레쉬효과? 1 아이디어창고 2015.07.11 265
RMVX 후레쉬같은 이벤트 질문 2 노이치 2012.07.08 3448
RMVX 후레쉬 스크립트..? 3 아인이다 2012.10.25 1410
기본툴 사용법 RMMV 효과음이나 브금 추가하는 법을 모르겠어요ㅜ 3 클라시메이트 2019.01.18 478
기본툴 사용법 RMMV 효과음을 끊기거나 겹치지 않게 반복시킬 수 있나요? 2 PPPL 2019.11.22 31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