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이디 뛰우기 스크립트에 주인공도 같이
머리위에 이름을 뛰우는데 주인공 머리위에 이름을 뛰우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뭔가요?
#=================================================
# ■ 아이디를 띄우기 (스프라이트 구현)
#-------------------------------------------------
# Author: Bimilist(비밀소년)
# Desc: 머리위에 아이디를 띄웁니다
# NPC아이디 이름을 [아이디] <--로 해주세요
# RPG만들기 클랜 http://cafe.naver.com/rpgvx
#=================================================
class Game_Character
attr_accessor :sprite_id
end
class Sprite_Character < Sprite_Character
def create_id_sprite(text)
bitmap = Bitmap.new(160, 16)
bitmap.font.name = "굴림"
bitmap.font.size = 12
bitmap.font.color.set(0, 0, 0)
bitmap.draw_text(+1, +1, 160, 16, text, 1)
bitmap.font.color.set(255, 255, 255)
bitmap.draw_text(0, 0, 160, 16, text, 1)
@_id_sprite = Sprite.new(self.viewport)
@_id_sprite.bitmap = bitmap
@_id_sprite.ox = 80
@_id_sprite.oy = 14
@_id_sprite.x = self.x
@_id_sprite.y = self.y - self.oy / 2
@_id_sprite.z = 3000
@_id_sprite_visible = true
end
def dispose_id_sprite
@_id_sprite.dispose
@_id_sprite_visible = false
end
def update_id_sprite
if @character.sprite_id != nil
if not @_id_sprite_visible
create_id_sprite(@character.sprite_id)
end
@_id_sprite.x = self.x
@_id_sprite.y = self.y - self.oy
else
if @_id_sprite_visible
dispose_id_sprite
end
end
end
def update
super
update_id_sprite
end
end
#=================================================
# ■ 아이디를 띄우기 (사용 방법 정의)
#-------------------------------------------------
# Author: Bimilist(비밀소년)
# Desc: 머리위에 아이디를 띄웁니다
# Usage: 이벤트 아이디의 이름: [ID(아이디)]
# 주인공은 그딴거 할필요 없음
# RPG만들기클랜
# http://cafe.naver.com/rpgvx
#
#=================================================
class Game_Event < Game_Event
def refresh
super
text = @event.name.dup
text.gsub!(/\[[Ii][Dd](.+?)\]/) do#<요거
#스쿠아님인가 테나드님인가그분이 올리신건 \<이게 2개있습니다.그치만 1개여야합니다.
@sprite_id = $1
end
@sprite_id = nil if @erased
@sprite_id = nil if @character_name == ""
end
end
class Game_Player < Game_Player
def refresh
super
if $game_party.actors.size > 0
@sprite_id = $game_party.actors[0].name
end
end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