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비교단 육성 시뮬레이션은...일단 보류하고
열흘 기한 잡고 지금 제 실력으로 무슨 RPG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 시험해보는 중입니다.
어떤 탑을 점령해 나가는 용병단 이라는 컨셉의 게임인데,
전위(앞), 중위(중간), 후위(뒤) 개념 있어서 보통 공격, 스킬로는
후위에 있는 캐릭터를 공격해도 무효입니다. 반드시 그 앞에 있는 캐릭터들 다 없애버려야
공격이 먹히는 시스템이고, 보다시피 사이드뷰이고, 파티 최대 9명 전투 가능이고,
음...그리고 레벨업 개념 없고, 액터들을 랜덤으로 뽑아서 엄청 다양하게 만들 생각입니다.
9명이면 너무 많은거 아닌가 싶을수 있어서, 각각의 액터들에게 코스트 개념을 부여합니다.
즉 전체 코스트 제한을 넘어서 파티를 짤 수 없습니다.
그리고 전투 중에 전투불능 상태가 된 파티원은 그 전투 중에 상태를 없애지 않으면
아예 사라집니다. 완전히 죽어서 없어지는거죠.
오늘로 기본 시스템은 끝났는데, 남은 3일동안...액터는 랜덤으로 뽑히게 만들고,
적 그룹은 직접 짤 수밖에 없겠고, 스킬이나 상태 이것저것 설정하고 그러면서 보내야 겠군요.
도트는 당연히 제가 찍은게 아니고 오픈 소스이며,
기타 매더게 이미지 몇개를 시험삼아 쓰고 있는데 배포 전까진 다 갈아야죠.
아무튼 열흘 기한으로 잡고 있으니...앞으로 3일 후면 공개할 수도 있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