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전투테스트를 하는데 계속 몬스터가 주인공에게 공격을하는데 계속 회피판정이나 미스판정이 뜨네요. 정신력이나 민첩성등을 원래대로 해봐도 계속 같은 판정이납니다. 이거 오류인가요?

Who's NaNaShinoNovel

profile

蓮花 Art Studio 1,2,3기 팀장(그래픽 팀)

蓮花 Game Studio with RPG MAKER TOOL 1기 팀장(게임 개발팀)

 

진행 중인 프로젝트


Alone_The First Episode_Risioer


개발 예정인 프로젝트


Alone_The Second EPISODE 赤色小女(적색소녀)

Alone_The Final Episode Destroyer


청강문화산업대 게임콘텐츠스쿨 18학번/게임 기획자 지망생


Comment '4'
  • profile
    명란젓 2014.04.27 18:50
    주인공이 몬스터를 공격할때는 회복율 이라 되어있는 부분이 사실 회피율이라는 번역오류에 대한 숙지를 못한 것이라 생각할 수 있겠지만 주인공이 다 피한다는건 아마 스테이터스 문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몇가지 예가 있겠지만..
    1. 주인공의 방어력이 먼치킨
    2. 속성상쇄
    3. 몬스터의 공격 스테이터스가 너무 낮음
    4. 몬스터 스킬지정을 안해놨다(공격,방어마저)
    5. 몬스터 mp가 부족해서 스킬이 안나가고있다
    6. 몬스터 스킬에 데미지를 적용하는 것을 빠뜨렸다
    7. 명중률 설정을 안함
    등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뭐 명중률의 경우 vxa가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95%로 설정되어 있긴 합니다만..??
  • profile
    NaNaShinoNovel 2014.04.27 18:57
    우선은 모든건 기본상태로 맞춰놨습니다, 공격 스킬 우선도 설정도 다 완료되있고요.
  • profile
    명란젓 2014.04.27 19:00
    흠 혹시 몬스터 스킬 계수라던지 몬스터 스텟등을 보여주실 수 있나요?
  • profile
    Omegaroid 2014.04.27 21:48

    적 캐릭터가 아군 액터를 통상공격할 경우, 일단 데이터베이스의 [명중율]이 얼마인가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매커니즘을 설명드리면, 0부터 99까지의 범위 중 무작위로 숫자 하나를 골라 그 숫자가 [명중율]보다 작으면 '일단' 명중 처리는 통과입니다. 근데 여기서 바로 데미지 처리로 들어가는게 아닙니다.

    명중 처리가 끝나면 그 다음엔 회피 판정을 하는데, 대상이 되는 아군 액터의 회피율, 즉 (5+아군 액터가 장착한 방어구 회피율의 합계)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 [회피율]이 0부터 99까지의 범위 중 무작위로 숫자 하나와 비교해 [회피율]보다 크거나 같아야 통과입니다. 그리고 여기까지 모두 통과해야 비로소 데미지 처리로 넘어가는 것입니다.

    즉 이런겁니다.

    1. 적의 [명중율]이 0부터 99까지의 랜덤숫자보다 클 것
    2. 대상 아군의 [회피율]이 0부터 99까지의 랜덤숫자보다 작거나 같을 것

    이 두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통상공격에서 아군 액터가 공격을 맞습니다.



    따라서 정신력, 민첩성은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체크하실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적의 [명중율]이 지나치게 낮지 않은가?
    2. 아군 액터가 장착한 방어구의 [회피율] 총합이 지나치게 높진 않은가?
    3. 스크립트를 쓰고 있다면 스크립트의 설명을 제대로 읽었는가?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41
RMXP RPG만들기 ( 완전 생초보 처음 ) 8 제프 2014.05.01 576
라이선스 툴선택 이번에 저작권 때문에 여기에 있던 RPG 만들기 툴2003이 없어져서 26 꽃돼지 2014.05.01 1012
RMVXA 제한을 어떻게 푸나요? 2 file 효린kg 2014.05.01 759
RMVXA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물에 떠내려가는걸 연출 하고 싶습니다. file 알면다친데 2014.05.01 703
RMVX 이 그래픽 소재처럼 뽀샤시 효과 내는법좀 알려주세요 2 후라이팬샷 2014.05.01 744
RMVXA vx ace 파티 전투중 순서바꾸는 방법 없나여? dklqwer123 2014.05.01 575
RMXP XP 로고 띄우기 스크립트 질문입니다 file GeeDragon 2014.04.30 886
RMVXA 체력을 사용하여 발동하는 스킬. 1 시로명운 2014.04.30 566
RMVX 그림의 이동경로를 곡선으로 하고싶어요! 5 하얀악어 2014.04.30 537
RMVXA 대화후 엔딩처럼 그림이나 사진을 화면에 나오게 하고 싶어요 3 iwa 2014.04.30 1413
기타 게임 시작 화면을 만들순 없나요 4 병컨 2014.04.29 872
RMVX vx에서 문의 처리에서 긴문이 짤리네요 레몬쿨라 2014.04.29 504
RMVX 자꾸만 회피판정과 미스판정이뜨네요. 4 NaNaShinoNovel 2014.04.27 511
RMVX 게임 안에 동영상을 넣고 싶은데요.. 1 개고기 2014.04.27 695
RMVX 문장끝에 "x00" 가 멋대로 적힙니다.. 2 file 윌리스 2014.04.26 686
RMVX 초기위치로 지정한 플레이어만 조작할수있나요? 2 개고기 2014.04.26 582
RMVXA 월드맵에 각 지역이름을 맵상에 적어야 하는데 글씨를 어떻게 쓰죠? 2 illlililil 2014.04.25 832
RMVXA 그래픽버튼 만드는 법좀요!! 11 file 조각조각 2014.04.25 800
RMVXA 전투시 배경음BGM을 몬스터마다 다르게 설정하고 싶습니다. 1 illlililil 2014.04.25 588
RMVXA 사이드뷰 데미지 얄리얄리얄라셩 2014.04.23 523
Board Pagination Prev 1 ... 243 244 245 246 247 248 249 250 251 252 253 254 255 256 257 258 259 260 261 262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