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스크립트는 마녀의집에서 찾아냈지만 제작자는 마녀의집 제작자와 다릅니다
(사진은 아오오니 플레이 스샷)
흔히들 정상회담(...) 이라고 하죠. 그냥 플레이어에게 이동 이라고 해두면
저 꼴 나기 쉽상입니다. 저대로 두면 공포스러워야할 도주씬이 웃기는 장면으로 변질되어버려서 좀 그렇습니다.
해결법은 두가지입니다. 첫번째는, 저런식으로 걸리적거릴만한 지형을 안만들면 됩니다. 쉽죠?
두번째는 바로 이 스크립트를 쓰는겁니다.
제작자분의 홈페이지는 http://daiambition.blog47.fc2.com/ << 요기인거같네요.
중복일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이동 관련 스크립트에선 못 본것 같더군요.
원래 스크립트 이름은 ■移動ルート機能ぱわーあっぷ RGSS2 DAIpage■ v0.6 입니다.
다른 스크립트 처럼 적용해주시면 되더군요.
적용법은 이렇습니다.
일단, 스크립트식으로 작동하는데요
이동 경로의 설정 에서,(이벤트 진행 도중에 삽입하는것과 그 이벤트 자체의 이동 경로 포함<< 직접 입력 으로 하면됩니다)
스크립트... 라는 부분을 이용합니다.
1. 지정된 x,y 좌표로 이동
target_p_move_auto(x, y)
(x, y) 부분을 x,y좌표로 넣어주시고 적용하세요.
예를들어 target_p_move_auto(14, 21)
2. 지정 지역 이동?
내용 해석을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指定エリア?ランダム移動】お前ここから出てくるなって時に。
※ idでエリアを指定。
move_type_area_random(id)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스크립트 내에) 전 쓸 일이 없는거 같긴 하더군요.
3. (가장 많이 사용될듯한) 지정된 이벤트(플레이어)를 향해 이동
target_c_move_auto(id)
ID에 이벤트 ID를 적어주시면, 해당 이벤트를 향해서 최단루트로 갑니다.
빨간색 표시한 부분이 이벤트의 ID 입니다.
저 넘버링은 001부터 시작됩니다. 또한 이벤트의 이름을 변경하지 않는다면 저런식으로 EV021 << 021가 이벤트ID
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이벤트 ID 0번입니다.
즉, 플레이어에게 다가가도록 설정하고 싶으면(아오오니 등)
target_c_move_auto(0)
이렇게 쳐주시면 된다는거죠.
이렇게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