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 천재 게임개발자 김숀
총 플레이타임 : 3시간~4시간
제작기간 : 약 14일(버그 수정기간 4일 포함)
사용툴 : RPG만들기VX
기존의 알피지 만들기에서 만들어진 게임들은 잊어라!!!
식상하고 재미없는 RPG 게임들에 반기를 드는 천재 게임 제작자 김숀의 새로운 게임!!
1. 기존 알피지 만들기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게임 툴 자체를 전면 수정!! 기존의 알만툴에서 만들어진 평범한 게임들은 잊어라!!!
2. 30개 이상의 보스캐릭터와 60개가 넘는 다양한 스킬들.
이 다양한 스킬들은 각각 종류별로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마치 리그 오브 레전드나 대전게임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 참고로 이 스킬들의 특징은 포켓몬스터에서나 나오는 물,불,전기 속성 이런 평범한 특징이 아니라,
게임이론과 가위바위보 시스템을 도입. 철저한 수학적 고증에 의해 이루어 졌다.)
또한 천재 프로그래머 김숀의 열렬한 노력으로
뛰어난 인공지능 마저 개발. 후반부 보스들과 전투시에는 롤이나 대전게임을 하다 빡치는 기분을 경험 할 수 있다.
하지만... 답없이 어렵기만 한 난이도가 아닌, 정당한 이유와 규칙으로 구성된 난이도라고 할 수 있다.(파훼법이 다수 존재.)
3. 80개가 넘는 방대한 맵과 엄청난 자유도.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일본식 스토리 따라가기 RPG(천재 게임개발자 김숀은 이것을 두고 그럴바에 판타지 소설을 읽지 뭣하러 게임을 하냐 라고 이야기 한 바 있다.)가 아니라,
서양식 TRPG(테이블 롤 플레잉 게임)을 표방하기 때문에 상당한 자유도에 입각하여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게임 [해골의 모험]은 멀티엔딩이다.
멀티엔딩을 좋아하시는 분은 프린세스메이커2 처럼 멀티엔딩을 모으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4. 뛰어난 연출과 감동적인 스토리.
스토리성 짙은 RPG를 좋아하시는분들을 위해, 스토리 진행도 섬세하게 만들어 놓았다!!!
천재 게임개발자 김숀의 역량을 느낄 수 있는 부분!!!
게임베타테스터 강모씨는 게임 엔딩을 보고 "우와.... 기대도 안했는데, 감동의 쓰나미다."
라는 발언을 남겨서 충격을 주었다.
5. 그 외 기타 부분
훌륭한 BGM 선곡구성과, 숨겨진 요소를 찾는 재미도 쏠쏠!!!
천재 게임개발자 김숀은 평소 음악에 대한 애정이 남달라 BGM 선곡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고 한다.
또한 1회차 플레이 뿐만 아니라 2회차 플레이를 해도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여러가지 숨겨진 요소들도 곳곳에 있다!!
(본 위쪽의 그림은 실제 플레이 스샷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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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자고 약간 과장해서 올린글입니다. 과격한 덧글이나 태클은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30일자 100회다운로드 가능입니다.
다운로드 만료되면 다시 재업로드 하겠습니다.
3번, 4번 다운로드 링크는 사막을 더 쉽게 깰 수 있도록 사막 난이도만 쉽게 수정한 버전입니다.
다른 버전으로 하셔도 플레이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만,
3번 혹은 4번링크로 플레이 하시길 추천합니다.
3번 다운로드 링크
http://me2.do/5maWpaPJ
4번 다운로드 링크
https://drive.google.com/file/d/0B-FzBmJFnhqOd2EwSm1BQS1udGs/edit?usp=sha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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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1
몇몇 파일의 출처를 올리는게 예의일것 같아서 첨부합니다.
대부분의 파일은 알만툴 기본소스를 사용했고,
몇가지 배경이나 음악, 적캐릭터는 아방스에 있는 그림자료들을 사용했습니다.
정확한 소스출처들은 제가 게임을 만든지 오래되서 잘 생각이 안납니다. 죄송합니다.
그 외에 잡다한 그림몇가지는 구글에서 해외사이트에서 첨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 수정 ---
안녕하십니까 천재게임개발자 김숀입니다.
본 게임의 소개글을 웃음으로 즐겨주시는분들도 있으시지만, 불쾌감으로 받아들이시는 분들이 계셔서 가슴이 아픕니다. ㅠ
먼저 웃음으로 받아들이신 분들께는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불쾌감으로 받아들이신 분들에게는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좌우지간, 일단 올린 소개글을 본 분들도 이미 많고!!, 재밌게 봐주신 분들도 있으신것 같아서!!
기존에 올린글은 수정하지 않고, 추가 수정 부분을 올립니다.
본 수정 부분은 본문 소개글에 불쾌감을 느끼신 분들을 위한 약간 진지한 소개글입니다.
본문의 과장된 부분의 기름기를 제거한 소개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본 게임은 알만툴 기본소스만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 무수한 액션알피지가 난무하는 알만툴세상... 저는 액알 말고도 기본소스만 갖고도 충분히 재밌는 게임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서 시작해서 최대한 알만툴의 기본만을 사용하면서도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위해 도전했습니다!!!
2. 기본 전투 시스템의 변화!!
- 솔직히 알만툴 기본전투는 액션알피지에 비하면 재미 없습니다. 그렇지만 천재게임개발자인 저 김숀은!!
알만툴 기본전투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하면서도 몰입도 있는 전투를 만들기 위해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들은 적들을 상대로 지능적인 전투를 하셔야만 게임을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3. 다소 평범한 그래픽.
- 이 게임 최대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소스의 한계도 있지만, 이 게임은 전투시스템에 집중한 게임이기 때문에 화려한 그래픽을 원하시는분들께는 아쉬울 수도 있겠습니다만. 파이널판타지나 드래곤퀘스트의 초기 버전들을 플레이 하신 분들이라면 아실 겁니다. 다소 조잡한 그래픽일지라도 게임이 재밌을 수 있다는 사실을.
4. 뛰어난 전투 밸런싱.
- 저는 게임의 재미는 역시 오묘한 밸런싱에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너무 쉽지도, 너무 어렵지도 않은 밸런싱.
게임 제작 초기부터 철저히 계산된 밸런싱과 확률 계산으로, 몰입할 수 있는 난이도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본 게임의 테스트 플레이어는 총 5명이었는데, 테스터 전원 전투몰입도와 밸런싱에 있어서는 고득점을 주었습니다.
5. 스토리 진행의 자유도 부분
- 게임을 즐길만한 스토리가 분명 존재합니다만, 반전과 복선이 넘치는 스펙타클한 이야기는 아니고 어디까지나 전투부분을 즐기기 위한 양념같은 스토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는 스토리 진행에 대한 선택권이 존재하고, 이 것은 멀티엔딩이라는 요소로 등장합니다.
이상입니다. 재밌게 즐기시고 감상 한마디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겜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