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알만툴 GAME은 " 언제나 스토리가 꼭 빠집니다. "
판타지적인 면도 비현실적이나, 스토리 자체가 빠진 경우가 많습니다.
그나마 스토리가 있는것으로 기억에 남는 게 허쉬 , 달의 이야기 정도 인데
(단편에도 몇가지 있었으나 금방 클리어해서 다시 보지 않는 한 한 기억도 없고)
도서관에 가서 유명한 외산 소설이라도 읽어보시고 내공을 쌓으신 다음 스토리를 만들어 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창조도시가 살아있을 때 , 이름은 기억이 안나지만 엘프와의 사랑으로 소설로 치면 3류중 3류 단편동화에서나 나올 스토리에
bgm, 그래픽 이 허접해도 우수게임으로 있었구요.
그만큼 "스토리"의 비중이 높습니다. 게임성이 독창적이지 않으면 감정을 줄 스토리가 짱짱 입니다.
작가가 아닌데 어떻게 쓰냐? 반문하실지 모릅니다. 현실적이고 비극적이고, 마지막에 행운을 얻도록 하세요.
꼭 책은 읽고 스토리를 쓰세요. 그게 기존보다 100배 이상 나을 거에요.
대부분의 알만툴이 유치원생, 초등학생이 볼 만화, 낙서 같으니까요. 스토리가 없고 한 번 즐기고 치울 게임이라면 상관 없지만, 기억에 남을 대작 게임을 노린다면 1,2순위로 신경 써야 됩니다.
현실적인 면이 없는 게임으로 감동을 주자고 할 경우 장기적으로 끌지 마세요. 딱 엘프가 나오는 "러브" 정도로 해둬야지
길면 결코 감동 따위 없습니다. 사람에 따라 한 번 정도야 받겠지만, 시간이 썩어남지 않는 한
두 번 플레이 할 일이 없어지고 현실적인 면이 없기에
플레이어 취향이 특이하지 않는 한 기억에 안 남는 겁니다.
널린 판타지. 아무 의미 없는 스토리.. 게임을 지우게 합니다. 아무리 bgm 그래픽이 뛰어나도
스토리가 새거나 없거나 망하면 게임이 출시게임만큼 유명해 질 턱이 없고 보통 기억에도 안 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