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게임의 특정부분에서 렉이 심하게 걸린다길래

저사양용과 고사양용으로 나뉘게 되었습니다...

물론 당사자는 자신의 사양이 정확히 어느 정도인지 모르므로  그 특정부분에

다다르게 되면 저사양으로 갈수있는 버튼을 만들어놓고 알려주는것이지요.

그렇게 되면 진지하고 어두운 분위기에 몰입한 플레이어가

몰입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플레이를 하는데 렉이 심하게 걸리면, 물론 플레이를 하기 싫어지겠지요.

안타까운 점은 그냥 애초에 저사양만을 고집하기에는

연출에 어색한 부분이 많아서 걸립니다. 

물론 플레이에는 전혀 지장이 없지만, 자세히 보면 어색한것이지요.

그러면 과연 저는 작중 몰입도를 떨어트리면서 양해를 구해서 설정이 가능하게 만드는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작중 몰입도를 우선시 하는게 좋을까요?

Who's 하얀악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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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lia, The Half Elf. 제작중... 실리아는 애정임니다 여러분.

체험판이 하고싶다면...? http://avangs.info/store_game/1232955

Comment '12'
  • profile
    땡중 2014.03.30 21:51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이벤트가 발생할 때 선택지를 띄우기보다는
    메뉴에 따로 옵션 항목를 만들어서 게임 처음부터 설정할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부 이벤트의 처리를 경량화합니다. 랙이 걸린다면 저사양으로 설정합시다.')

  • profile
    mindviewer 2014.03.30 22:04
    플레이어가 왜 자신의 사양을 모르겠슴까?
    제작자가 어느선에서 문제가 생기는지 모르는게 아니구요?
    저라면 자체해결 불가능하다면 그냥 그부분 갈아엎고
    자신의 역량이 허락하는 다른방법을 찾을것 같네요.
    자꾸 누더기가 되어가는 작업물을 바라보는건 사실
    상당히 괴로운 일입니다.
    아깝다고 하나 살리려다 나머지까지 다 죽는경우 많습니다.
  • ?
    로에트하이 2014.03.30 22:57

    개인적으로,
    전 몰입도를 우선시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완성하기엔 갈 길도 먼데 이것저것 손대시다간 끝이 안 납니다


    그리고 저사양 고사양을 생각할 바엔
    자기 작품의 포인트가 무엇인지 생각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인트가 분명하게 정해지면
    어느 정도의 단점은 포인트로 커버가 됩니다
    그리고 그 작품만의 개성이 생기며 매력 또한 생기죠

    플레이어를 배려하려는 하얀악어님의 마음은 좋다고 생각하지만
    이대로 가다간 완성도 못하실 수 있습니다
    설사 완성하더라도 이도저도 아닌 미묘한 작품이 될지 모릅니다

    포인트가 이미 정해진 상태라면
    그 포인트를 강화시키시고 몰입도를 높이도록 연구하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D

  • profile
    습작 2014.03.30 23:08
    렉걸리는 고사양버전과 거세된 저사양 버전 둘로 나뉜다 한들 본질적인 문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정상적으로 즐기지 못하는 한가지 방법이 두가지 방법으로 늘었을 뿐이죠.

    정답은 저사양/고사양으로 나누는 게 아니라, 렉의 원인을 찾고 불필요한 처리를 잘 정리해서 현재 버전에서의 렉을 줄이는 것이죠. RPG Maker 어드벤쳐 게임에서 렉으로 고민을 할 정도라면 문제가 있는 겁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3.31 01:58
    그렇네요...
    확실히 문제가 있는부분이군요...!
    저사양 고사양을 나눌게 아니였습니다;ㅅ;
  • profile
    2014.03.31 09:29
    정론

    알만툴로 만들어진 게임을 하는데 사양과 렉을 걱정하는 것 부터가 문제 (슈퍼배드 각성하라)
    저사양 / 고사양으로 나눈다고 하는데 알만툴작 게임 자체에 대한 인식부터가 이미 저사양
  • profile
    하얀악어 2014.03.31 10:00
    그렇죠... 알만툴게임은 역시 슈퍼컴퓨터로 돌려야제맛이지:9
    하는 사람은 없을테니까요....
    확실히 손을 봐야할 부분이네요!
    과감하게 시스템을 갈아엎어야겠어요!
  • profile
    습작 2014.03.31 13:16
    슈퍼배드는 실시간 처리를 요구하는 곳이 다소 많죠…. 일단 미니맵에서 가장 큰 패인이….
  • profile
    머그빵 2014.03.30 23:26
    "렉이 있다면 문제가 있으니 최적화를 할방법을 찾아보세요"
    의견이많네요 역시 알만툴겜이라도 최적화는 중요한가보네요
  • profile
    하얀악어 2014.03.31 01:59
    한가지 조언을 해드리자면 vx는 절대 쓰지마세요!ㅋㅋㅋ
  • profile
    머그빵 2014.03.31 03:41
    얽 ㅋㅋㅋ VXA 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rofile
    하얀악어 2014.03.31 10:01
    Vxa는 좋지요:D
    저도 이거 다 만들면 ace로 갈아탈검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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