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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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기  획 : 게임으로 바로 만들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나 수치화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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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 게임 제작자를 독자로 하는 영화의 각본과 같은 형식의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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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놉시스 : 작품의 주제를 다른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알기 쉽게 간단히 적은 줄거리 또는 개요·일람입니다.설  정 : 스토리의 기반이 되는 자작 캐릭터, 세계관 등 입니다.참고자료 : 자작 설정 외의 참고 가능한 내용들입니다.

제목부터 알겠지만 게임회사를 만들어 게임회사를 유성하는 게임입니다.

스토리는  여러게임회사와 게임,콘솔게임으로 상대회사를 부도,흡수,약화시켜 가장오랫동안

게임시장에서 존재하는 것입니다.

스토리는

초반부:아타리의 부흥 그리고 여러분들을 게임업채탄생 및 아타리쇼크

중반부:닌텐도와 세가 그리고 당신의 비트전쟁

후반부:플레이스테이션,x박스 탄생그리고 당신의 황금기와 세가의 문제

보너스 스테이지:먼미래의 적자생존의 위한 당신의 선택입니다.


초반부임무는 여러분의 게임을 만들어 아타리와 대적할만한 기업을 만들고

                          아타리쇼크때 부도일보직전이 당신의 기업을 성장시키는 겁니다.

                         그리고 당신들을 대표할 게임케릭터를 만들세요(예:닌텐도(마리오),세가(소닉))

중반부는 닌텐도와 세가와의 비틀전쟁에서 승리하는 겁니다

후반부는 ps과x박에게도 지지않는 게임기업을 만드는 것이고

보너스 스테이지는 콘솔게임을 접고 스마트폰게임을 선택할지에 대한 스토리입니다.



여담이지만 제가 생각한것은여기 까지네요...

이런게임이 만들어 지면 좋을텐뎈ㅋㅋ

Comment '4'
  • profile
    하얀악어 2014.03.17 14:10
    너무 플레이의 단위가 큰게 아닌가 싶네요.
    만일 게임으로 제작하려면, 회사와 회사간의 대결보다는
    주인공을 평범한 회사원으로 설정한 후에 그 주인공의 시야에 알맞게 세계관을 조금씩 보여주면서 특정 이벤트에서 선택지를 제시하는 즉, 미연시 부류의 전략형 게임으로 제작을 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전략형 게임의 좋은 예로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미연시였던 '둥지짓는 드래곤'이 있겠군요!
  • ?
    탄막루루슈 2014.04.15 11:08
    재밌겠네요.
    Game Dev Story 가 생각나네요.
  • ?
    Cosmit 2014.06.21 23:38
    약간 카이로소프트의 게임발전국이 떠오르네요.

    여러 부분이 다르지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Cosmit님 축하합니다.^^ 2014.06.21 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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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smit님은 4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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