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지금보다 어렸을때 수학 공부를 안해서 지금 요지경이 됬을까하는 생각이 떠오릅니다.
슈팅게임이 만들고 싶어져서 하나하나 조금씩 관련 공부하고 있는데 A좌표와 B좌표간의 각도구하는데에 아크탄젠트라는 함수가 들어가더군요..
방법을 찾고난 저야 써먹으면 장땡이지만 이게 어떤 원리로 각도를 뱉어내는지 모르겠습니다...
초등학생분들은 지금 부터라도 열심히 수학 공부하시고
중학생분들은 분발하세요.
고등학생요? 왠만한 시간은 다투자해야할지도..
게임툴의 틀에서 벗어난 중·고급 게임 개발자가 되시려면 앞으로 수학(특히 기하학)과 영어를 만점은 못 맞더라도 개념은 확실하게 잡아두시고(어차피 개념 잡히면 점수는 올라간답니다.) 문학쪽으로 조금 공부해두세요.
왠지 와닿지는 않겠지만. 안 해둔 상태에서 상황이 닥치면 저처럼 애먹습니다.
어른들이 "너 프로그래머 하려면 수학 잘해야되"하는게 괜한 소리는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