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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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 화면을 제거했더니 로드하는 방법과 게임 종료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물론 종료는 아예 게임 창이 꺼지는걸 뜻합니다!

Who's 하얀악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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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lia, The Half Elf. 제작중... 실리아는 애정임니다 여러분.

체험판이 하고싶다면...? http://avangs.info/store_game/1232955

Comment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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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륨 2014.03.09 11:27
    이벤트 내용 세번째 텝에 있는 '스크립트'를 열어서
    SceneManager.call(Scene_Load)라고 입력하시면 해당 이벤트 발동 시, 로드 화면을 불러옵니다.
    SceneManager.exit를 입력하시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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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얀악어 2014.03.09 13:14
    ㅇㅎ..
    방법은 전에 이미 찾았었는데
    스크립트 문제인지 불러오기만 하면 튕기더라구요...
    한번 이것도 해봐야겠어요!
    혹시 타이틀 스킵 스크립트 가지고 계시면 알려주세요~
  • ?
    Alkaid 2014.03.09 15:42

    그건 VX Ace입니다만? VX에서는:
    $scene = Scene_File.new(저장여부, 타이틀에서?, 이벤트에서?) #파라미터는 모두 true/false. 첫번째 파라미터가 false일 때 로드화면
    로 해야 합니다.


    **보충: 첫번째 파라미터는 불러오는 장면이 세이브 화면인가, 로드 화면인가를 결정하는데 사용됩니다.  VX에는 Scene_Save와 Scene_Load가 없이 Scene_File에서 모두 처리합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3.09 20:16
    그럼 혹시 저장여부에 따라서 특정 스위치가 켜지거나 꺼지게 할수 있나요?
  • ?
    Alkaid 2014.03.09 21:17

    Scene_File의 파라미터는 전역변수가 아니라 클래스의 인스턴스 변수라서 다른 객체에서 접근할 수 없을 겁니다(그게 이벤트라도?). 만일 다른 데서 참조하거나 변경하고 싶다면 파라미터를 접근 가능한 형태로 바꿔야 하지 않을까요(attr_reader 같은 걸로)?

  • profile
    하얀악어 2014.03.09 21:18
    으이이이이잌....
    뭔...뭔소리인지... 모르겠다...ㄸㄹㄹ....
    이벤트로 이걸 하는 이유는... 스크립트 용어를 하나도 몰라서....흐규흐규
  • ?
    Alkaid 2014.03.09 21:21

    저도 질문 받고 구글에서 검색해서 나온 문서를 보고 답변 쓴 겁니다. 어쨌든 클래스의 파라미터는 attr_reader같은 것이 없다면 다른 데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은 분명. 그러니까 기본적으로 Scene_File의 파라미터를 이벤트에서 체크하는 건 안될 것 같다...는 거죠.


    **루비 공식홈에 있는 루비 20분 가이드에서도 클래스의 파라미터로 쓰인 인스턴스 변수에 직접 접근이 안된다고 되어 있네요.

  • ?
    AltusZeon 2014.03.09 21:52

    $game_switches[n] = (Dir.glob('Save*.rvdata').size > 0)


    n => 스위치 ID

    스위치 ON => 세이브 파일 존재 O

    스위치 OFF => 세이브 파일 존재 X


    조건분기의 스크립트란에 아래 명령어를 적어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Dir.glob('Save*.rvdata').size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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