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카의 세계는 지구의 역사에 기초합니다. 물론 대륙의 배치나 마법등이 차이를 심하게 벌리지만요.
6. 연대 : 지금 만들고있는 게임인 Prototype(가제)는 서방력 4510년, 동방력 5005년입니다. 기원전/기원후를 대신하는 용어는 최초의 달력을 기점으로 신화력/역사력으로 구분합니다.
7. 불멸자의 운명 : 불멸자의 운명(통칭 운명)이란 늙지도, 죽지도 않지만 특정 나이대(예 : 요정(elf)의 운명은 800여년이며 비룡의 운명은 1500여년)부터 점점 호전적이거나 난폭하게 되는 아미카의 불멸자에게 주어진 저주를 의미합니다. 제 1차 지옥 대전쟁과 300년에 걸친 마계의 내란, 그리고 문폴 사건등을 겪으며 아미카의 불멸자들은 운명이 다가올때 영혼과 정신을 육체로부터 분리해, 명계로 떠나는 방법으로 운명을 회피하게 되었습니다. (설정만 보면 완벽한 필멸자지만 어쨌거나 죽지는 않기 때문에 여전히 불멸자라 부릅니다.) 대신 아미카의 불멸자들의 인구비율은 상당히 높습니다.
8.명계 : 아미카의 명계는 신계와 동일시됩니다. 하지만 죽는다고 전부 신이 되는건 아니죠. 대부분의 종교에서는 명계가 나선모양이라고 말합니다.
9. 신이 되는 방법 : 아미카에서 신이 되려면, 대략 250년동안 자신을 신성화해야합니다. 하지만 인간이 신이 되려면 일단 250년은 살아야 하는데다 갈수록 신이 되기 힘들어지기까지 해서 거의 시도되지 않습니다.
10. 이세계인에 대해 : 텔루스(평행세계의 지구)에서 오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대략 50년마다 8~20명정도...이지만 망망대해에 떨어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어쨌든 이세계인은 아미카의 인간에 비해 체력이나 근력이 딸리는 경우가 많고 마법도 못쓰니 잉여죠. 이세계인이 전파한 물건중에 가장 쓸만한건 비누?정도지만 이세계인들의 패션은 유행이 될때가 많습니다.
11. 용족은 어디로 갔느냐 : 아미카의 용족은 멸종 수준으로 수가 줄었습니다. 서방에서 알려진 용의 수는 서방력 4500년 기준 8마리. 동방에서는 동방력 5000년 기준 5마리정도로 500년 전의 5%에 불과합니다. 용의 사체가 하나도 발견되지 않는걸 감안해 멸종이 아니라 종족 실종이라 불러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12. 마계의 천문학 : 마계의 천문학은 관측 기술에 비해 심각하게 높습니다. 블랙홀, 퀘이사등의 천체에 대해서도 빠삭한 지식을 가지고 있죠. 천문학과 마법을 결합한 천문도라는 마법 계열도 존재합니다.
쓸만하게 확립된건 이정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