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

우수작인 '악X의 X구'에 대한 재설문이 필요하진 않을런지요?

by 칸슐츠 posted Feb 09,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몇일 전에 불미스러운 일로 한 회원님이 탈퇴하셨습니다.

뭐 그냥 그 분에 관련된 일은 다시 언급하지 않는 것으로 일을 매듭지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런데 그 분의 행적을 보면... 우수작으로 선정된 '악X의 X구'에 대한 재처분의 논의도 이루어져야 하지 않나 해서 써 봅니다;;

제가 이 게임의 재처분 논의를 언급하게 된 이유는 두 가지로 다음과 같습니다.



1. 타 우수작 후보 투표에 이중으로 참가하여 선정에 영향을 주려고 했다.

위 건은 이 사이트 관리자님께서 공지사항으로도 올리신 적이 있는 일일 것입니다.

문제는... 그 분의 그 게임 우수작 투표에도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라는 보장이 전혀 없다는 점입니다.

물론 투표자의 IP가 모두 정상적인 것처럼 되어 있다고 해도 조작이 없었다고 확신하기는 매우 힘들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저는... 이러한 점을 문제로 삼고 싶습니다.


2.과연 그 게임은 그 분이 제작한 것이 맞긴 맞나?

저도 그 게임을 재미있게 하긴 했습니다만... 게임을 다 한 후에는 이 게임이 과연 그 분의 손으로 만들어진 것인지에 대해서 큰 의문을 가졌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왜냐하면... 이 게임의 교훈이 '나중에 후회되지 않도록 막말하지 말고 행동에 처신을 잘 하자'였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교훈이... 평소 그 분의 활동 모습에서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매우 불가사의한 것이란 말이죠...

때문에 이러한 점도 문제로 삼고 싶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그 우수작의 선정 여부가 다시 논의 되어져야 할 필요성이 있지 않나 해서 글을 써 봅니다.

물론 관리자님 등등이 확실한 입장을 밝히신다면 더 이상 군말하지 않고 얌전히 따르도록 하겠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