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게임등급위원회의 뻘짓과 국내에서 게임산업을 마약취급하며 못잡아먹어 안달인 현재상황에
기분이 많이 나쁘신것 같은데.
아마 그러한 생각은 여러 게임을 즐기거나 개발하는 사람들의 마음과 별반 다를거 없다고 생각됩니다만,
없는 내용을 사실인양 쓰시면 안되죠--
국내의 온라인 게임은 해외에 비중이 없다?
Q . 국내 컨텐츠 수출에서 제일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가 어디인지 먼저 밝히신것 같은데 이러한 소릴 하실줄은 몰랐습니다
게임 산업의 수출 규모는 약 4조원 규모입니다.
Q 그리고 댓글 중에 어이없는데 '토렌트' 를 국내에서 가장 활용이 많이 되었다? 그리고 불법으로 게임을 다운받았다?
토렌트는 비트토렌트를 시작으로 해외에서 만들어진 툴이며 국내에는 이미 웹하드 사이트가 상당수 존재했고 그 전에
P2P사이트도 상당수 있었습니다.. 이 말 즉슨 일본 , 미국 할것 없이 해외에도 불법 다운로드가 상당히 성행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당장 애니메이션 보는 분들 보면 그러한 애니메이션을 방영일에 몇시간뒤에 P2P로 올라오는지 감을 잡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만
Q. 그리고 마지막으로 --
이건 제 개인적으로 화가 난것인데 제목은 게임 개발자로서 대한민국내에서의 생각을 풀이해줄것처럼 제목을 지으셨는데
당최 내용은 아직 학생인것 같은 말투와 생각들 .. 현직 프로그래머와는 전혀 경험해보지 않은듯한 주변에서 들은 말귀와
카더라 통신으로 쓰신듯 모양새가 너무강해 보입니다
기분이 아무리 나쁘더라도 게임산업이 안타까워 보이더라도
비판을 하고자 한다면 사실을 확실하게 알고 비판하시고 확실히 모르는 내용이라면 검색을 해보시던가 아니면 좀더
공부를 해서 판단해서 비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거짓말을 사실로 말씀하셔 왜곡된 내용을 마치 사실인양 주변사람들이 알게되면 그게 제일 안좋은 상황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