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그렇다면 제가 발견한 방법을 한번 이용해보세요!


data 폴더의 mapinfo파일이있는데 이 파일을 새프로잭트의 것으로 바꿔치기하면


프로젝트를 열었을때 맵을 id1의 맵밖에 볼수 가 없게 됩니다.


게임 실행에는 문제가 없고요 (vxa는 아직 확인안함)


다만 스크립트와 충돌을 일으키는지는 모릅니다.........


그리고 꼭 복사본을 만들어서 하셔야합니다.


원본이 날라가버리면 큰일이니

Comment '9'
  • ?
    AltusZeon 2014.02.03 12:40

    그걸로는 안 될겁니다.
    MapInfo 는 툴 내에서 맵의 트리 형식과 이름 등을 저장하고 있는 데이터입니다.
    따라서 해당 ID의 맵을 생성한 프로젝트의 MapInfo 를 덮어 씌우면 나머지도 볼 수 있습니다.


    VX Ace에서도 아무런 문제가 없을겁니다.

    다만 VX 이하의 툴에서는 맵 이름 표시 스크립트와 같이

    맵 이름을 이용하는 스크립트의 경우라면 문제가 있겠지요.

  • ?
    Esperanto 2014.02.03 12:44

    아마 뜯으려는 나이어린 사람은 모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새프로젝트로 id를 여러개 생성한걸 덮어 씌워 봤으나 그냥 안나오더군요
    다시 한번 제대로 실험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 ?
    AltusZeon 2014.02.03 12:46

    무엇보다 정작 중요한 것은 데이터 파일이 아니라
    그래픽/사운드/스크립트이므로 효과가 크지 않을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추가 수정) 시도해보니 저는 잘 됩니다. (새 프로젝트 저장하셔야합니다.)

  • ?
    Esperanto 2014.02.03 12:50
    그렇지요. 아무래도 이걸론 맵만 감추는 것에 불과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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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speranto 2014.02.03 12:53
    그리고 확인해본 결과 그냥 뚤려버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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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리아씨 2014.02.03 16:53
    전 이미 해탈했습니다.
    뜯든 말든...
  • profile
    JACKY 2014.02.03 17:28
    전 그냥 쿨하게 저 나름의 방법으로 2~3 중으로 암호화 겁니다.
    이러면 뚫으려고 해도 짜증나서 포기할거라고 생각하네요.
  • profile
    부초 2014.02.03 18:01
    뜯어서 무단 배포하거나 개조맵만 안냈으면 좋겠심다. 꺼이꺼이 ㅠ
  • ?
    환두생선 2014.02.04 05:54
    힘들게 만들어 자랑할만한거라면 자기만 알아보게 하거나 이용해먹을 엄두조차 못내게 하면 좋죠.
    저는 못알아보게하는 방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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