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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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를 한글로 적으면 ㅁㅁㅁㅁㅁ 뭐 이런식으로 뜨네요...이거 어떻게 할 방법없나요??

한글화는 http://avangs.info/pds_tools/171861 에 있는 파일로 했구요 스샷은 이렇게 나옵니다.


Comment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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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megaroid 2014.02.02 23:53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제목 수정하시고, (1) 어떤 방식으로 한글화를 하셨는지 자세한 경위와 (2) 문제되는 부분을 스크린샷으로 찍어서 다시 올려주시면 제 능력껏 도와드리겠습니다.
  • profile
    Omegaroid 2014.02.03 21:35
    음...맵상에서의 선택지에서만 그런건지 아니면 대화나 타이틀 메뉴같은 전구간에서 저런 현상이 발생하시는건지는 모르겠는데, 참조하는 글자 폰트 자체가 손상된걸로 보입니다.

    1. 제가 만든 폰트 변경 스크립트입니다. 스크립트 에디터(F11)에서 소재추가란에 추가해주세요.
    #--------------------------------------------------------------------------------
    module Omega_Font
    # ["원하는 글씨체이름 후보1", "원하는 글씨체이름 후보2"]
    Custom_Font = ["HY헤드라인M","바탕"]
    end
    #--------------------------------------------------------------------------------

    class Scene_Base
    #--------------------------------------------------------------------------
    # ● 메인 - 재정의
    #--------------------------------------------------------------------------
    def main
    #=============폰트 추가 응급처리================
    Font.default_size = 19
    Font.default_bold = false
    Font.default_name = Omega_Font::Custom_Font
    #=========================================
    start
    post_start
    update until scene_changing?
    pre_terminate
    terminate
    end
    end
    #--------------------------------------------------------------------------------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맨위의 Omega_Font 모듈의 Custom_Font 부분에 변경하길 원하는 폰트이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글씨체이름 후보1"이 없거나 적용불가능할 경우 "원하는 글씨체이름 후보2"를 찾아서 적용하는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폰트가 깨지는 걸 해결하는 용도이니 질문하시는분 본인 컴퓨터의 C:\Windows\Fonts 경로로 가셔서 현재 윈도우에 제대로 깔려 있는 폰트이름을 적어넣으셔야 합니다.



    2. 1번으로 해결 안되면...한번 다시 설치하고 한글화를 시도해보는 수밖에 없어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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