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ttp://avangs.info/store_game/1232955
링크를 쓰긴했지만 모바일이라 사진을 못올리는
슬픔이...ㄸㄹㄹ
미니게임 난이도랑 버그같은거 확인해주시면
감사하뎄습니다!

Who's 하얀악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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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lia, The Half Elf. 제작중... 실리아는 애정임니다 여러분.

체험판이 하고싶다면...? http://avangs.info/store_game/1232955

Comment '49'
  • ?
    하얀악어님 축하합니다.^^ 2014.01.27 02:24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br />하얀악어님은 7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
    맵만드는중.. 2014.01.27 09:18

    저기 혹시.. 꽃에서요.
    꽃이 없는데 이미 가지고 있다고 다시 내놓으라고하는데.. 가지고 있는 꽃이 없는데도 다시 돌려준다 하면 주더라구요.. 그런식으로 계속 민들레 꽃잎이 떨어지고 아웃.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7 11:01
    흠... 감사합니다 수정할게요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7 11:21

    수정 완료!

    진행도 안되는 큰 버그를 놓쳐서 죄송합니다ㅠ

    세이브 파일을 그대로 넣으면 이제부터 될겁니다!

  • ?
    맵만드는중.. 2014.01.27 12:29 Files첨부 (1)

    6.JPG

    진행을 못하겠습니다.. 어떻게 하라는건지 모르겠어요..

    침착해지는데 좋은 꽃이 왜 xxx 꽃말 xxx이었는지도 모르겠구.. 세이브로드 노가다로 알아냄..

    그 다음 대사는 짐작이 가는게 없습니다.. 30분가량 조사 노가다 해보고 포기했습니다.

    kyungtaemj@gmail.com 로 진행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7 13:02
    사랑에 들떴을때는 우울함이 침착해지는데에는 가장 좋죠...
    그리고 토끼의 힌트를 조합하면
    1.동물이 아님
    2.꽃이 없음.
    꽃이 없는 식물을 파티장 내에서 찾아보세요
  • profile
    내손목아지 2014.01.27 12:55

    버그인지...아닌지 제가 지금 이제 막 '티포트'를 만나서 어미늑대에게 고기를 주기 위해
    양털을 깎을 '가위'가 필요한데 이거 어디서 얻어야 하는건가요? 지금 제 수중의 아이템은 부적,티포트 딱 두개있는데.. 혹시 집안에서 조사해서 얻어와야 했던건가요? 이 상황에서 어디에도 가지지가 않아서 댓글 올립니다 ㅎ
    (글씨체가 조금 보기 거북하달까,, 그런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BGM은 정말 어울리고 좋군요!)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7 13:01
    글씨체라...ㅠ 알겠습니다.
    가위는 양과 대화 이후에 표지판을 눌러보면, 좌측에 무덤으로 갈수있게 됩니다.
  • profile
    내손목아지 2014.01.27 13:48

    표지판을 읽어야 진행되는 경우가 또 있네요
    게임 진행중 표지판을 무시하고 가버리는 저의 경우에는 조금 번거로웠습니다 ㅎㅎ
    근데도 나름 신선하네요!
    현재 침착함 꽃말을 가진 꽃을 토끼한테 갖다주고 움직이는 마물에서 저도 엄청 해맸네요..ㅋㅋㅋㅋㅋㅋ 알고보니 떡하니 있었던건데.. 난이도가 저에게는 조금 어려웠달까요^^ ㅎ 부가적인 게임요소는 굉장히 좋았습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7 14:02
    네ㅋㅋ 그런건 무리하게 난이도를 높히려고하려다가 실패한경우지요..
    다만 게임이 엔딩이 나기 전까지는 수정할것같진않습니다ㅋㅋ
    나름대로 난이도를 올리기는 하니까요!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7 14:03

    플레이는 다 하신건가요?

    대체적인 플레이타임과 미니게임의 난이도나 스토리의 어색함에 대해서

    좀더 피드백 해주실수있나요?

  • profile
    내손목아지 2014.01.27 14:16

    아 제가 마지막으로 했던곳은 고로가 쫓아오는 데에서 죽어버렸는데 거기서 세이브를 안해둔 탓에 일단은 ...접어두었습니다 플레이타임은 45분이었구요. ^^
    ( 세이브 안해놔서 죽고 다시한거 계산하면 더 되겠군요 )
    그 악령 쫓아올 때, 고로가 쫓아 올 때 순간적으로 당황해서 죽었는데요 그 때 죽었던건 제 불찰이었습니다..ㅋㅋㅋㅋㅋ
    제가 마식물에서 헤맸던 이유는,, 꽃이없고 '움직이는' 식물이라길래 말하는 꽃 형제들인가도 생각하고 싸그리 돌아댕겼네요 ㅎ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7 15:39
    음... 움직이는 부분에서 일부러 빨간색을 안넣었는데도 거기가
    걸리긴 하더군요. 피드백 수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맵만드는중.. 2014.01.27 14:11

    피드백이라긴 뭐하지만 제가 플레이하고 생각한 것들 적어드립니다..
    정말 난이도가 정말 정말 정말 하드하다..
    마차한번 타기 정말 힘들다.. 굳이 이렇게 난이도를 높게 설정할 필요가 있었을까??
    이런게임의 진행 요소들이 오히려 게임을 지루하게 만든다고 생각했다.
    마차 얻으러 갔더니 밀크티 가져오라고해서 별거 아니겠거니 했더니 홍차는 홍차대로 구해야되고 밀크는 밀크대로 구해야하는데.. 밀크는 그냥주는것도 아니고 빈병 5개 모아오라는데.. 게임내 힌트를 주긴하지만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곳에 빈병이 있지 않다.. 결국엔 플레이어가 조사 노가다를 하라는 것 밖에 되지 않는다.. 홍차가루를 얻을 땐 더 기가 막혔다.. 제작자가 나 이런거 만들었으니까 경험해봐~? 이런느낌이라고 해야할까.. 미니게임 자체는 정말 좋았지만.. 조건이 너무 하드하드한 점이 반감을 불러 일으켰다. 더군더나 두개 구했는데 이것을 밀크티로 만드는법을 모르겠다는 것.. 역시나 중도 포기했습니다. 퀘스트 요소 하나 하는데 왠만한 게임 플레이 하는 시간보다 오래걸리니.. 할맛이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미니게임 요소는 다른 스토리 라인에 설치하거나 게임이 어느 정도 진행이 되었을때 넣어주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스토리의 초입부터 하드한 난이도로 인해 플레이어가 스토리를 더이상 볼 생각이 없게 만들었던거 같습니다..

    위에는 정말 플레이어가 이런 느낌 받았다 라는걸 강조해주기 위해서 작성했습니다.. 기분 나쁜 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맵배치라던가 분위기는 세계를 보여주는데 정말 적절했습니다.. 스토리 진행도 좋고.. 하지만 정말 정말 난이도는 아닌거 같습니다.. 조건이 너무 까다롭습니다. 난이도가 한결 쉬워져야 된다 생각합니다..

  • ?
    맵만드는중.. 2014.01.27 14:15
    추가적으로 한번 본 이벤트는 다시 안나오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말걸면 같은말 하는건 이해하더라도 같은 이벤트를 또 보여준다는게 이상했습니다.
    예를 들면 마차 이벤트 시작부분에 사람들 많이 모여있는 곳의 npc두명, 그옆 밭 위에 있는 아주머니 빈병 찾았는데 말걸면 자꾸 저기 있으니까 찾아보라고 한다.. 등등 대부분 이벤트가 재실행 됩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7 14:49
    여담이지만 왜 자꾸 사람들이 제 게임을 동화같다고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나름 반전과 갈수록 어두워지는 분위기를 연출하기위해서 반전대비로
    초반을 밝게 하는것뿐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동화를 주제로 하는만큼.. 이라고 하셨는데,
    뭔가 이 스토리는 원래 동화로 있는건데 제가 리메이크를 했다... 라고 들리네요.
    전혀 아닙니다. 제가 직접 쓴 스토리입니다.
  • ?
    맵만드는중.. 2014.01.27 14:55

    수정했습니다. (관련 단어 삭제) 원래 있던 동화를 리메이크라기보단
    동화적 배경을 사용한다라는 의미로 작성 했던거였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동화같다고 하는 이유는 제작자 본인이 동화같은 분위기 라고 글을 써놓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도 아래 링크 글 보고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http://avangs.info/feedback/1256311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7 15:22
    아이러니하게도 저건 그냥 마케팅 용으로 플레이하신분들의 말을 인용해 온겁니다.
    제가 백날 퍼즐에 어드벤쳐라고 설명을 해도 결국 플레이어들이 느끼기엔
    동화같다는 느낌이 많다보니 간단하게 설명하기 위해서 동화라고 한것이지요.
    동화같다는 말 자체에서 기분이 나쁜건 아니였습니다만, 동화니까 이렇게 해야한다
    라고 주객전도가 된 상황이 기분이 나쁜것이였지요.
  • ?
    맵만드는중.. 2014.01.27 15:26

    그런 느낌을 받으셨다니 죄송합니다. 하지만..난이도는 낮출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좀더 많은 피드백을 받고 검토를 통해 보다 좋은 게임 제작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악어님의 실리아의 기대치가 컷던 만큼 실망이 컷던 겁니다. 기분 나쁘게는 생각하지 말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악어님의 게임이 발전하면 좋겠다는 의미들 입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7 15:36
    아닙니다. 저야말로 피드백을 달게 받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다만 깊게 생각해봐야할 문제네요.
    맵을 하나를 주더라도 정성이 느껴지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빠트리지 않고
    이벤트를 주는 방식이 오히려 맵에 변경이 없어서 지루함을 느끼는 독이 됐군요.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7 14:43
    피드백 잘 받았습니다.
    현재 받아본 게임 평중에서 제일 평이 낮은것 같군요...
    난이도에 대해서 제온님(스크립트 제작 및 피드백을 가장 먼저 해주시죠.)과 상의해보도록하겠습니다.
    각 분기마다(마을과 요정의 숲은 분기가 다르죠) 플레이 방식을 다르게 하며, 각각의 장소마다의
    에피소드를 넣다보니까 그렇게 느껴지긴 하겠네요.
  • ?
    맵만드는중.. 2014.01.27 14:50

    그 미니게임은 재미있었습니다. 2분이라는 시간도 적절했구요.
    그런데 그전에 하던 밀크모으기하고 나서 가니까 짜증 밖에 안나더군요.
    보상이라는게 있어야되는데 마땅한 보상 같은게 없습니다.
    마차까지 안가봐서 모르겠지만 결국은 마차를 탈 수 있다. 일텐데.
    과정이 너무 길고 지루하다는 겁니다. 밀크티를 얻기 위해선 우유를 얻어야하고 우유를 얻기위해선 빈병 5개를 모아야하고, 홍차를 얻으려면 미니게임을 해야되고 우유랑 홍차 얻으면 밀크티 만드는 방법 찾아야하고 이 밀크티 하나 만드는 시간이 엄마 찾는 플레이 시간과 동일하다면 그 누가 끝까지 하려 할까요..즉, 게임의 진행 템포가 이상하다는 겁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7 15:31
    이해 했습니다.
    다만 아직은 손댈 부분이 많아서 차후에 수정을 하겠습니다.
    한가지 간과하신게 있어서 말씀드리는점이 있다면, 엄마를 찾는건 그저 프롤로그일뿐입니다.
    게임의 메인 스토리가 아닌 그저 동기일 뿐이니, 최대한 짧게 만들었을뿐이지요.
    더군다나 동화에 마을이라는 알맞지 않은 난관에 부딫쳐서 마을의 집은 많은데,
    이전까지 사용했던 맵에 나온것중에 플레이에 쓰이지않는곳은 없다...라는 성격때문에
    이상하게 마을에서 호흡이 상당히 길어지고, 그것때문에 프롤로그와 겹치는게 있군요.
    앞으로의 플레이 호흡은 지금까지 플레이 하신것의 5배 가량 됩니다.
    겨우 프롤로그와 시작부분을 가지고, 호흡을 논할것까지 가는 단계인지는 모르겠네요.
    하지만 엔딩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시작부분에서 상당히 템포가 이상하다...라는 점이
    눈에 띈다면 그 점에서는 피드백을 달게 받고 새로 싹 갈아버리겠습니다.
  • ?
    맵만드는중.. 2014.01.27 15:37
    알겠습니다. 게임 기대하고있겠습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7 17:07

    피드백 수렴했습니다.

    플레이 호흡을 줄이기 위해서 아예 빈병찾기 이벤트를 없애버렸습니다.

    그냥 말을 걸면 우유를 얻습니다.

    음... 다만 득이 될지 해가 될지는 잘 모르겠네요.

    피드백은 적극 수렴하기로 했으니 수정은 했지만, 뭔가 허무하게 재료를 구하는 기분이랄까요...

  • ?
    맵만드는중.. 2014.01.27 17:22

    허무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빈병찾기할때 빈병 가지고 싶으면 또 뭐해라 라고 나올까봐 조마조마 했습니다;; 빈병찾기에서 유일하게 눈으로 볼 수 있었던 빈병 2개 빼고 나머지 3개의 빈병은 정말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빈병이 3개정도 모으는거였다면 2개가 구하기 쉬우니 3개째는 목장 위에 있던 빈병이었다면 어느정도 수긍이되었을텐데..
    4번째줄 29번째 엿던가.. 이거랑 통안에서 나왔던 빈병은 ..5병을 모으는거라 정말 암담하더군요.. 4개를 겨우 구했을때 마지막 한개는 어디서 구하는건가 싶어서 온맵을 돌아다녔습니다.. 우유를 좀더 쉽게 구하고 홍차에서 미니게임을 통해 구하는 방법이 미니게임을 좀 더 돋보이고 가벼운 마음으로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수정된 버전 업로드가 되었나요??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7 17:30
    업로드 했습니다.
    빈병이라... 그냥 하나정도만 찾도록 하는것도 나쁘진 않겠네요.
  • ?
    돌치나 2014.01.28 17:17
    혹시 빈병퀘스트로 준비했던 것들을 버리게 되어서 아쉽게 되었다면
    그 부분은 이스턴 에그로 남겨두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우유병이 숨은 땅구덩이에서 대신 뭔가 재미있는 이벤트가 발생하도록 숨긴다거나..?
    어디까지나 아이디어입니다ㅠㅠ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8 17:40

    가볍게 눈에 띄는 3개 정도만 숨겨두기로 했습니다ㅋㅋ

     

  • profile
    명란젓 2014.01.27 17:25
    원하시는대로 게임 만드는게 제일이라고 생각됩니다만.. 그렇게 찜찜하시다면야 당연히 다시 추가를하면 되겠죠?
    의견 수렴이 극과 극을 달릴 필요는 없으니 어느정도로만 맞춘다던지 하실 수 있을거라 믿슴다
  • ?
    로에트하이 2014.01.27 18:52

    Deltete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7 19:04
    도장이라... 버그는 수정했습니다.
    미처 처음부터 플레이를 하지 못하고, 마지막 부분만 손봐서 그렇군요..
    오늘 내로 올릴 수정본에는 피드백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돌치나 2014.01.28 03:23
    저도 파스텔계열의 색채감이나 귀여운 글씨체가 동화 특유의 아기자기한 느낌을 자아내지만
    어두운 전개가 "뜬금없다"까지는 아닐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영화,소설,만화들을 접해보면서
    초반에는 밝고 재미있는 전개들이 흘러나오다가 진행하면 서서히 진실들이 밝혀지고서
    혹은 초반에서는 눈치채지 못했던 요인들이 움직이면서 점점 어두운 분위기가 되지요..
    제가 많이 봐왔던 명작들의 경우 이런 구조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고로, 하얀악어님이 생각하시는 전개가 나쁘지는 않을 것이며,
    오히려 지금까지 분위기를 계속 끈다면 모험하는 느낌은 재밌지만, 어쩌면 단조로운 느낌도 지어줄 수 있는 가능성도 있을 듯 합니다.

    아마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하얀악어님이 풀어나가시는 전개에 맡겨야하겠지요.
    앞으로 어두워지는 전개가 몰입감을 살리느냐 마느냐...
    몰입감이 아니라 그냥 어두워서 머리아프기만 한 전개가 될 수도 있다면 밝은 분위기의 전개가 낫겠지요..

    다만 로에트하이님의 말씀대로, 앞에서 언급했듯이 글씨체나 그림체가 밝은 분위기에 맞는데
    어두운 전개를 소화해냄에 있어서 위화감이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그 부분에서도 신경써주셨으면 하네요.

    또 도원생을 지나가는 것에서는, 하노이탑 퀴즈를 풀 때
    실패 시 다시 지나가야한다는 패널티를 부여함으로써 좀 더 진중하게 풀도록 유도한 면은 좋았으나,
    도원생들한테 부딫혀 죽는다...
    몰입도가 떨어지는 것 까지는 아니지만, 살짝은 억지스러운 느낌이 있었습니다.
    이것도 대체할 아이디어가 필요하고 도원생들의 경우 움직임을 많이 고민하셨던 것 같아서
    감히 강요는 못하겠지만, 용의가 있다면 조금 고민해보시는 것을 권유하는 바입니다.
  • ?
    돌치나님 축하합니다.^^ 2014.01.28 03:23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돌치나님은 3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
    돌치나 2014.01.28 03:23
    자..잠깐만요 3이라니요?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8 11:04
    아 수정했습니다ㅠ
    하도 피드백이 많던 부분이라
    홍차를 얻으러 가기 전까지는 쉬는시간으로
    아이들이 돌아다니며
    체력이 1 이하로는 떨어지지않게 해뒀습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8 11:14
    흠... 혹시 끝까지 플레이를 해보셨는지요??
    실리아가 잠들었을때
    흑백세상이 나타납니다
    그때 표지판을 누르면 아무 글씨가 없지만
    길을 따라 되돌아간후에 표지판을 누르면...
    별건 아닙니다만 분위기가 좀 이상한지 평가좀 해주실수있나요?
  • ?
    돌치나 2014.01.28 17:14
    음....일단 우유와 홍차는 얻었는데 밀크티를 어디서 얻는지 몰라서(<<진짜 바보) 헤매다가 지금 중단한 상태네요ㅠㅠ
    혹시 이 부분에서 힌트 주실 수 있나요?
    넘어가서 현재 완성된 부분까지 해보고 또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8 17:39

    지금 패치 된 버젼이 5분내로 올라옵니다ㅋㅋ

    그 버전을 해보세요.

    귀찮으시다면 원래 그 우유를 얻은상태에서 홍차를 얻거나

    홍차를 얻은상태에서 우유를 얻으면, 재료는 대충 갖춰졌으니, 벽난로같은데서 홍차를 우려야겠다고 합니다.

     

  • ?
    하얀악어님 축하합니다.^^ 2014.01.28 17:39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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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돌치나 2014.01.28 20:43
    흑백세상의 분위기는 괜찮았네요
    오히려 분위기가 멋있었습니다

    대신 로건이 처음에 잭으로부터 실리아를 구해주고 대사가
    조금 내용이 오글거릴 수 있긴하겠지만,
    음악이 너무 비장한(?)느낌이 들어서 오글거리는 느낌이 더 강화되었더군요...
    제가 실황을 하고 있었다면, 절규를 했을 지도 모릅니다ㅜㅜ
    즉, bgm이 적합하지 않았을까나, 조금 가벼운 음악으로 바뀌었으면 좋았을 것 같네요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8 21:58
    그런가요... 껄껄 나중에 한번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 민감한 피드백은 여러번 받아야 수정하도록 결정했습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8 12:24
    하노이의탑 공략 게시판에 올렸습니다!
  • profile
    혜인 2014.01.28 02:08

    피드백이 아니라 제보입니다.
    실리아 방 상자 안에 있는 물건이 바뀌었는데도
    '손에 든 건 활 뿐...' (정확하지는 않지만 비슷하게 나왔던 것 같습니다. 배드엔딩 1 시 대사)
    '무기상자' (방의 상자를 열지 않고 숲으로 가려고 할 때) 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이미 수정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봅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8 11:05
    무기상자라... 활뿐은 아직 수정을 못했군요
    다만 무기상자는 바꾼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
    모쟁 2014.01.28 11:25
    혹시나 해서 적지만 왜 다들 자게에 평가를 적는 걸까요...
    평가 게시판에 글이 올라와 있는데...ㅇ_ㅇ
  • ?
    맵만드는중.. 2014.01.28 11:54
    평가보단 느낌과 피드백을 주고자 했습니다.
    게시글 제목이 피드백을 받고자하는 글이여서 이곳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이메일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 ?
    모쟁 2014.01.28 12:07
    느낌과 피드백도 사실 평가입니다...
    제작자분이 게임평가요청에도 글을 올리셨으니 게시판을 지킨다면 그쪽이 낫겠죠...ㅇ>-<
  • ?
    모쟁님 축하합니다.^^ 2014.01.28 12:07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모쟁님은 4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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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드디어 실리아 베타 0.20이 나왔네요 피드백 부탁드릴게요! 49 하얀악어 2014.01.27 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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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생명테러 2 Andromeda 2014.01.27 3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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