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cherrytree.at/cms/download/?did=19
- 특징
1. 변수 1개(10000 + a 의 id를 가진 변수 1개)를 이용함으로써,
정해진 파일(그림)을 원하는 '그림 번호(변수 수치)'로 표시할 수 있고,
원하는 '그림 번호'의 그림을 이동시키거나 삭제시킬 수 있다.
2. 변수 2개(50000 + a 의 id를 가진 변수 2개)를 이용함으로써,
앞서 말한 1.의 성능을 사용함과 동시에,
변수를 통해 파일을 출력할 수 있다.
- 설명
이 패치를 적용하게 되면, 그림 번호에 (10000 + 변수ID)를 적어넣을 시,
해당 수치의 변수ID에 저장된 변수를 그림 번호로서 대입받게 됩니다.
즉,
그림 표시 : 1, 하늘, (160,120)
이란 명령어와
변수 조작 : [0015]대입, 1
그림 표시 : 10015, 하늘, (160,120)
이란 명령어가 같은 동작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그림 번호에 (50000 + 변수ID)를 적어넣을 시,
해당 수치의 변수ID에 저장된 변수를 그림 번호로서 대입받게 되며,
{해당 수치+1}의 변수ID에 저장된 변수를,
기존에 출력하려던 파일명의 뒤쪽 4자리 글자와 바꿔서,
새로운 그림파일을 출력하게 합니다.
즉,
그림 표시 : 11, 아이템_0082, (160,120)
이란 명령어와
변수 조작 : [0126]대입, 11
변수 조작 : [0127]대입, 82
그림 표시 : 50126, 아이템_0000, (160,120)
이란 명령어가 같은 동작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 기타
1. 다운은 출처링크를 타고 가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상세한 이용방식은 출처링크를 타고 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영어)(제가 쓴 말과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3. 다운받은 파일 내에 데모파일이 있으니 해당 파일을 뜯어서 관찰해보시면 쉽게 사용법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4. 기본적으로 그림 번호에는 50을 초과한 수치를 적지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dyn rpg 패치를 적용하면 아마 초과해서 적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혹시 그렇지 않으시다면, 밑의 영어 설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읽어도 모르실 경우 댓글 다시면 제가 다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영어 설명 출처 : http://rpg-maker.cherrytree.at/dynrpg/patch.html#more_pics)
- Download Resource Hacker.
- Open your
RPG2003.exe
file in it. - Navigate to
RCDATA > TFORMEVCMD11110 > 0
. - In the script on the right side, look for the following line:If you have an older RPG Maker version, it might be
MaxValue = 50
40
instead of50
. Increase this value, for example, to100000
. The reason we use such a high value is that higher values might be used for extra features (for example, with the PicPointerPatch). - Click
Compile Script
. - Repeat steps 4 and 5 for the pages
RCDATA > TFORMEVCMD11120 > 0
andRCDATA > TFORMEVCMD11130 > 0
. - Save your changes and exit Resource H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