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도트작업과 스크립트 작업에 지쳐서

전환할 겸, 패럴럭스 맵핑기법으로 맵을 만드는 연습을 해보고 있네요.

 

[미완성인 맵 공개!]

8f1d15899acfee24713ab8b2c4487f08.jpg

 

103d49275d074eede43c9ba1363ad4ca.jpg

후아...............

이거 만든다고 고생 많았네요

제가 화려한 걸 좋아하는 취향이여서, 알게모르게 제 취향이 계속 들어갑니다ㅠㅠ

화면 색조의 변경으로 어둡게, 밤의 숲을 연출하였습니다.

 

참고로 제가 제작할 게임은 어드벤쳐.

모험을 하는 듯한 느낌도 나면서 으스스한 느낌도 나는... 그런 분위기가 주로 나올 것 같네요.

 

[연습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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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되는 원경 그래픽 / 전투배경을 합성해서 맵칩을 넣었습니다. 참고로 이건 오로지 연습용이여서 게임에서는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튼 이런 기법이 게임에서 쓰일지 어떨지 모르겠지만, 연출에 있어서 필요할 때 사용할까 싶습니다.

 

 

5f506c105d44c9f914f3ecbb55578abc.jpg

간략한 타이포디자인,

배포되는 스타일과 텍스쳐로 넣었습니다

 

+ 실제 타이틀에서는 한글 타이틀을 쓰고 싶네요ㅠㅠ 한글이 더 좋으니..

그런데 한글 글씨체 어울릴만한것을 아직 찾지 못해서 일단 영어로 재미삼아 만들어봤습니다.

     "일그러진 세계의 메르헨" 많이 사랑해주세요!ㅜㅜ

Comment '37'
  • ?
    둥둥가 2014.01.20 23:33
    맵이 제취향을 저격했네요 헉헉;; 저도 화려한거 되게 좋아하는데 말이죠
    캐릭터칩도 인형같은 분위기가 나는게 이쁘네요!!
  • ?
    돌치나 2014.01.21 01:41
    감사합니다!!
    저와 같은 취향이시라니 반갑네요! 둥둥가님의 일러스트는 동화적인 분위기가 나서 이뻐요
  • profile
    내손목아지 2014.01.20 23:54
    우와 ~ 어둡게 해두니 더 맵이 싸라나네요 쏴라있네
  • ?
    돌치나 2014.01.21 01:42
    색조를 변경했더니 어두워서 더욱 분위기가 살더군요..
    이리저리 분위기를 살려서 몰입감을 높이고자 여러가지를 시도해볼 것 같네요
  • profile
    2014.01.21 00:26
    량 의 기대감이 3 올랐습니다.
  • ?
    돌치나 2014.01.21 01:42
    엇?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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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부초 2014.01.21 01:27
    우........... 와
  • ?
    돌치나 2014.01.21 01:42
    감사합니다~! :)
  • profile
    구륨 2014.01.21 02:08
    원경맵이 표현력 하나는 정말 좋죠!
    처음엔 화면 루프랑 원경 루프 속도를 못맞춰서 포기했었는데 얼마전에 원경 크기 맞추는 법을 알아내서 저도 원경맵을 쓸 생각입니다.ㅎㅎ
  • ?
    돌치나 2014.01.21 03:15
    맞아요, 원경맵이 만드는 것은 힘들 수 있는데 표현하는데 있어서 갑이죠ㅎㅎ
    구륨님의 작품도 많이 기대되네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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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AltusZeon 2014.01.21 18:21

    그래픽이 굉장하군요.

    혹시 전공이 그래픽과 관련있는 전공이신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그러고보니 marchen 글씨가 제가 알고있는 무언가와 굉장히 비슷하군요.

  • ?
    돌치나 2014.01.21 19:28
    전공은 아이러니하게도 컴퓨터공학입니다.
    이제 막 c언어 다루는 그런 수준이네요ㅠㅠ
    그래픽쪽은 어렸을때부터 독학해서 배운 거예요.

    전 닮은 무언가를 잘 모르겠다는게 함정이네요ㅜㅜ
  • ?
    AltusZeon 2014.01.21 19:31
    정말 아이러니하군요.;;
    닮은 무언가는 마이너한 부분이다보니 아마 모르실 것 같습니다.
    같은 컴공이여도 그림 실력이 극과 극이군요. 부럽습니다.
  • ?
    돌치나 2014.01.21 19:37
    그림은 연습하면 많이 늘어요
    아마, 예전부터 주변에 그림이나 디자인쪽으로 잘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저절로 관심이 가진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저는 아직 코딩 초짜라서 능숙하게 스크립트 짜시는 제온님이 부럽네요ㅠㅠ
  • ?
    AltusZeon 2014.01.21 19:43
    peopleA = 돌치나
    peopleB = AltusZeon

    We have to do..
    peopleA = peopleB = (peopleA + peopleB) / 2

    But, the result is..
    [No method error]
  • ?
    돌치나 2014.01.21 19:51
    ㅠㅠ...저도 노 메서드에러랑 함께 사네요...
    일부로 하나하나 지워보고 써가면서 익혀보는 중이라서 더 그렇지만...

    학교과제에서 코딩할때도 그런 버그는 항상 저의 친구였지요;;ㅎㅎ
  • ?
    쟈니케이지 2014.01.21 20:58
    일단 배경 기대됩니다 허허
  • ?
    돌치나 2014.01.21 21:22
    ㅎㅎ감사합니다!
    그래픽도 이리저리 신경을 많이 쓸 생각이예요
  • ?
    /Persona/ 2014.01.21 21:55
    멋지네요.
    제 취향이기도 하군요.>_<
  • ?
    돌치나 2014.01.22 00:54
    감사합니다~!!
    화려한게 멋지긴 하지요..ㅎㅎ
  • ?
    돌치나님 축하합니다.^^ 2014.01.22 0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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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2 11:00
    그냥 어두운것보단 밤이니까 반딧불이같은게 있으면
    더 좋을텐데 말이죠...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2 11:01
    근데 부럽네요 저런거ㅠㅠㅠ
    저도 저런맵 삳고싶습니다 흐헝
  • ?
    돌치나 2014.01.22 14:28

    음....반딧불을 넣으면 약간 으스스한 느낌이 사라져서 모르겠네요...ㅠㅠ

    이리저리 포토샵으로 수정해나가면 저런풍의 배경을 만들 수 있어요

    다만, 진짜 힘들어요ㅠㅠㅠㅠ

    저거 나무 하나하나 복사 붙이기 / 색조변경 노가다를 한 것이랍니다..

    대신 그만큼 연출을 더 멋지게 할 수 있으니 보람있지요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2 16:28
    주인공의 성격이 초반에는 밝은편으로 나오면 반딧불을 넣어도 될거에요...
    공포만 추구하기보다는 공포스러우면서도 아름다움을 추구할수있게되죠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2 16:30

    제가 이브에 빠져서 영향을 하도받다보니 이브를 예를 자주 들게되는데,

    아무튼 이브처럼 남주가 있어서 결국에는 감동적이고 여운있게 끝난다.. 라는 점을 추구한다면,

    반딧불이도 나쁘진 않을거에요.

  • ?
    돌치나 2014.01.22 19:45
    음....저는 처음에는 살짝 으스스하면서 긴장감을 주다가 조금 이완시켰다가
    또 전개가 되어가면서 긴장감을 줘야할때, 무섭게 할 생각.

    저도 한때 이브 정말 좋아했었죠
    그래서 공포만 추구하기 보다는 공포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쪽으로 지향하고 있네요.
    (애초에 제 기획은 판타지적인 어드벤쳐가 장르이고, 거기에 호러요소가 들어있는것.
    호러를 뺄 수 없는게, 호러를 통해서 주고자 하는 작품 전체의 분위기때문에 그렇네요..)
    게다가 인기많은 호러게임들을 보면 공포만이 아니라 나름의 여운이 있지요..
    재밌는 스토리가 단맛이고 공포가 매운맛이라면
    매콤달콤한 맛이 인기가 많을까, 추론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요즈음 퀴즈를 풀고 추격자에게 쫓기는 형식의 게임은 형식만 봤을때는 진부하지요. 그런 진부함을 덜어주는 것이 스토리이고, 그래서 스토리가 재밌는 프리호러게임이 더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실리아, 더 하프엘프도 스토리성이 강하고 또 좋은 음악들과 어우러져서 전개가 되어가니까 몰입도 잘 되고 재밌는 것 같아요.
    테스트하다가 잠깐 일있어서 그만두었을때, 계속 저 게임 더하고 싶다 라는 생각도 나고...ㅎㅎ(이건 어드벤쳐를 좋아하는 제 취향이 있어서 그럴 수 도 있을 듯 하네요)
  • ?
    돌치나님 축하합니다.^^ 2014.01.22 1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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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3 02:52
    그런가요... 저도 요즘 제온님과 공동제작에 들어가서
    게임의 퀄이 더 높아지고있습니다ㅋㅋ
    특히 제온님덕분에 미니게임을 마음대로
    넣을수있어요ㅠㅠ 참 행복하네요 허허
  • ?
    돌치나 2014.01.23 13:24
    헉.....그렇군요
    저는 원래 게임 제작시작한 것이 스크립트들 짜보면서 프로그래밍 실력좀 올리자였는데
    어찌저찌 시스템보다는 다른 요소들에 신경을 더 쓰게 되었네요ㅠㅠ
    그래도 제 욕심이 있고 재밌으니까 직접 하나하나 부딪히는 중이랍니다.

    완성되어서 어찌될지 꼭 보고싶네요!
    게임 재밌던데, 잘 완성되면 홍보도 많이 하고 싶어요
    또 못찍었지만 실리아랑 엄마도트 손봐주면서 저도 모르게 애정이 더욱 가는 작품이라서...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3 13:28
    껄껄... 그럼 욕심부려서 남주 도트도 필요한데 며칠 내에
    남주 도트 제작도 문의 드리고싶네요...ㅋㅋㅋ
    그리고 더 나중엔... 음...ㅋㅋㅋ
    두명 더 필요하거든요..ㅠㅠ
    너무 귀찮게 하는것같아요!ㅠㅠ
  • ?
    돌치나 2014.01.23 13:47
    음...그런데 제작은 저도 제 프로젝트가 있고
    조만간 공부도 해야해서 무리가 있을 것 같네요ㅠㅠ
    기본적인 틀을 주신다면야 더욱 쉽게 해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예 무에서 제작하니까 처음에 2주 이상 걸리더라구요...
    아직 서툴러서 힘든지라ㅠㅠ

    우선, 실리아와 엄마도트처럼 기본 프레임을 주셨으면 하네요.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3 13:53
    넵ㅋㅋ 그건 제작하고 드릴 생각이었어요!
  • ?
    돌치나 2014.01.22 14:35
    아차, 방금전에 메일 보냈어요
    확인해주세요!
  • ?
    돌치나 2014.01.22 19:46
    우왕 여기서 포인트 많이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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