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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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할때, 이 소재 저 소재 다 넣어서 용량이 3.9Gb... 지금 대장정 RPG제작중이라..


하지만 게임에서 막상 쓰는 소재만 빼면 1gb정도로 만들 수 있을 것 같거든요..


손수 걸러내고 싶지만, 이미 게임 진행률이 60%정도 되서, 더 편한 방법은 없나,


머리를 굴려보아도 답이 없네요.


혹시 없을까요?


여러분은 자기가 용량계산해서 소재를 넣고 만드는건가요..?


소재욕심 많은건 나뿐인가 :D

Comment '5'
  • profile
    명란젓 2014.01.13 19:23
    알만툴로 뭘하면 기가단위가 되는거죠...라고 하기에는 몇가지 사례가 있구나..
    안쓰는 소재는 그냥 빼시는 수 밖에 없을거라 생각되네요
  • ?
    AltusZeon 2014.01.13 20:02

    (거대 용량의 주범인) 음악은 퀄리티와 용량을 적당히 생각해서 재변환해서 사용합니다.

    이미지는 대체로 png 를 전부 사용합니다.

    RTP를 제외한 외부소재는 사용 할 소재만 추가합니다.


    대체로 위의 세가지만 지켜도 1기가를 넘는 경우가 거의 없었습니다.


    용량도 당연히 제작하시면서 고려하셔야 합니다.

  • ?
    스리아씨 2014.01.13 20:24
    노래를 많이 넣으셨나..
    근데 용량많으면 다운받기가 귀찮슴다.
  • ?
    Alkaid 2014.01.13 21:53
    투명처리가 필요없는 그래픽 소재, 가령 타이틀이나 전투배경, 게임오버 등은 jpg로 저장하는 것을 권합니다(....라지만 그림에 복잡한 패턴이 없다면 png가 jpg보다 더 용량을 적게 먹을 수 있음).
  • ?
    Otte 2014.01.15 14:32
    그렇군요 ㅋㅋ 그냥 완성작이 되면 손수 소재를 빼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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