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avangs.info/free_board/1217981
예전에 쓴 글이지만 리소스 판매를 하자고 했었는데
지금 좀 생각을 정리할 시간이 온거같습니다.
이 글을 아방스와 외국계열 포럼인 HBGames.org 에 올려보았는데
우선 이건 오늘자 투표입니다. 63% 가 비싸다는 의견을 주셨죠.
또한, 댓글을도 보았는데 일반적으로 가격을 낮추자는 의견이였습니다.
그런데..
이건 HBgames.org 쪽의 의견입니다.
길지만 축약하자면
" 업계 최저임금도 안되는데 그거 할맛 나겠냐? "
로 요약입니다.
그래도 우선 다 써보자면,
1. " 님 프로젝트 할 시간 까먹으면서 일하는거라면 이 가격은 말도 안되는거다. "
2. " 돈만 있다면 사겠다. 사실 가격은 정말 싸다, 이거에 불만을 가진다는건 말도 안된다. 조만간 구매할거같다. "
3. " 뭐, 무슨 생각을 하던 자기 입장에선 그게 맞겠지만, 지금 이것들은 업계 표준임금도 안된다. 그래서 이걸 가지고 비싸다고 하는건 아닌거 같다. 기준이 있던 없던 그 자료들은 딱 사람들이 돈 지불한 만큼의 가치를 갖게 될거다. "
4. " 스크립트 가격을 줄 수로 매기는데, 후진 스크립트가 줄 많을수도 있고 어려운 스크립트가 줄 더 적을수도 있다. 그리고 보통 후진 스크립트가 줄 수가 더 많다. 스크립트의 양이 아니라 만드는데 드는 시간과 난이도를 기준으로 하는게 더 합리적이라고 본다 "
입니다.
그리고 저한테 제의 메일이 날아왔는데
팀에 껴서 스크립트 등의 제작을 해주면 원래 가격의 2배까지 돈을 주겠다고 하는군요 (..)
여러분들을 까려는 의도는 없지만 무료 봉사하는게 아니라 어디까지나 거래이므로..
전 돈을 더 주는쪽에 붙도록 하겠습니다.
아방스에 올린 공고 가격도 저쪽 기준으로 올립니다.
막상 말해놓으니까 뭔 속물같군요.
거시기한 글이지만, 결론을 내자면
외국 쪽에서 수요가 더 좋고, 지불 의사가 확실하니 그쪽을 중심으로 제작하게 될거 같다.
입니다.